테크 이야기

네이버 블로그 오늘일기 챌린지 다시시작, 사전안내 알아야할점들

3Khan 2021. 5. 20. 12:00

 

source - 네이버 블로그팀

지난번 갑작스러운 종료로 많은 이슈가 되었던 네이버 블로그의 #오늘일기 챌린지가 다시 새롭게 시작을 한다고 합니다.

예상치 못한 엄청난 수요에 여러가지 의혹만 남기고 갑작스럽게 종료되었는데, 어느 정도 그런 부분들을 보완하여 다시 시작하나보네요.

일부에서는 신규 유입을 위한 일종의 미끼였다라는 의혹도 많기는 했는데, 이렇게 다시 시작하려는걸 보니 그렇지만은 않은것 같습니다.

source - 네이버 블로그팀

새로운 블로그 챌린지 오늘일기 챌린지는 다음주 월요일부터 6월 3일 목요일까지 약 11일간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전의 2주간의 일정과 다르게 11일간 진행되고, 아마 이전에 3일간 진행했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어요.

source - 네이버 블로그팀

다만 이번에는 참여 대상이 제한이 되는데, 지난 3일동안 꾸준하게 기록을 하여 혜택을 받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말은 즉슨, 하루, 이틀만 참여한 사람들은 이번 이벤트에 이어서 참여할 수 없다는 점이지요.

저 위에 사진 링크를 누르면 참여 대상을 확인할 수 있는 링크로 이어지는데, 저는 이상하게도 참여 대상이 아니라고 하네요.

3일간 참여하기는 했는데, 첫날 올린 글이 당일 예약글로 올라가서 그런지 인정이 안되었나 봅니다 ㅠㅠ

source - 네이버 블로그팀

아쉽기는 하지만 저는 다음에 다른 챌린지에 도전을 해볼 생각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오늘일기 챌린지가 말이 많기는 했지만 네이버 블로그 측에서도 나름대로 다시 신경을 써주는 모습이네요.

그리고 그간 여러번의 사과문을 작성한 만큼 단순한 신규유입을 위한 낚시, 미끼가 아니었음을 확인시켜주었습니다. 

또 지난번 이벤트 혜택으로 지급될 예정이었던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5/21 부터 순차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저처럼 참여 대상 조회시 대상이 아니라고 뜨면 지난번 이벤트 혜택 역시 못 받는것이 되겠네요.

source - 네이버 블로그팀

참여 방법은 지난번과 동일하지만 우선 참여 대상인지 확인을 꼭 해야 합니다.

5/24부터 6/3까지 매일 #블챌 #오늘일기 해시태그를 달아서 간단하게 블로그에 일기를 포스팅하면 참여가 됩니다.

이번에는 지난번과 다르게 1인당 1개의 ID를 통해서만 참여가 가능하며 PC 블로그 페이지나 네이버 블로그 모바일 앱에서만 가능합니다.

예약발행, 날짜 태그, 각종 상품 리뷰, 업체 홍보 등 관련 없는 글에 태그를 하게 되면 혜택 지급에서 제외가 된다고 하네요. 

지난번 엄청난 수요와 각종 편법, 어뷰징에 대응을 하지 못하여 갑작스럽게 블로그 챌린지를 종료했었던지라

네이버에서도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이번에는 혜택 지급에서 제외 될 수 있는 예시까지 하나하나 보여주면서 자세하게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을 선정해서 블로그 기록을 책으로 만들어주는 등의 추가 혜택까지 준다고 하네요.

저도 블로그 기록을 책으로 만들어볼까 고민은 해보고 있었는데, 이런 추가 혜택을 보니 이 정도면 참여해볼만 하겠다 싶기도 하네요.

저는 물론 참여 대상에 해당되지 않아서 참여를 하지는 못하지만 참여 대상이신 분들은 꼭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안내 사항은 네이버 블로그팀 공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오늘일기 챌린지 사전안내

안녕하세요. 네이버 블로그팀입니다. 지난 번 #오늘일기 챌린지를 진행하고 종료하는 과정에서 미흡한 준비...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