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 저곳

피스톤사운즈 스토어 방문 후기, 자동차 스티커 주문제작 다이캐스트 모델 담양 가볼만한 곳

3Khan 2022. 10. 18. 01:50

사실 일찍 가서 글을 쓰려고 했는데 여러 가지 일이 좀 있어서 업로드가 많이 늦었습니다 ㅠㅠ

이번에 담양 메타 프로방스에 오픈한 피스톤사운즈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했는데요.

 

제 블로그에도 몇 번 스티커 주문 제작으로 올렸던 브랜드인데 마침내 오프라인 매장이 오픈 되었습니다.

과거 팝업 스토어도 한 번씩 열었던 적이 있는데 이번에 담양에 오피셜 스토어를 열었네요 ㅎㅎ

 

피스톤사운즈 오프라인 매장

피스톤사운즈는 담양 메타프로방스 안에 있고 주소는 아래지도를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네이버 지도

담양군 담양읍

map.naver.com

 

담양 가볼만한 곳 피스톤사운즈

조금 안쪽에 있어서 찾아오는 게 쉽지 않을 수도 있는데, 메타프로방스 안쪽으로 가서 분수대 기준으로 스트릿 츄러스 뒤쪽에 있습니다.

추후 안내 배너도 하나 세워둔다고 하시니 참고해서 방문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제 본격적으로 피스톤사운즈 매장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원래 윗동네에서 작업을 하시면서 있다가 이번에 담양으로 내려와서 매장을 오픈했습니다.

피스톤사운즈는 자동차 문화를 만들어가는 브랜드로 주문 제작 스티커를 메인 아이템으로 두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도 올렸던 티코, 쏘나타 주문 제작 스티커도 바로 피스톤사운즈를 통해서 주문했던 것이죠 ㅎㅎ

 

주문 제작 스티커 외에도 다양한 스티커를 판매하고 있고 모형 자동차, 다이캐스트, 레진 모델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 중입니다.

최근 국내 자동차 문화가 이전보다 더욱 활성화되고 인식이 개선되고 있는 만큼 관련 시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피스톤 사운즈도 그 흐름에 맞춰서 다양한 자동차 관련 아이템들을 직접 제작하고 판매하고 있어요.

최근 자동차스티커 부착을 많이 하는 편인데 피스톤 사운즈도 정말 많은 스티커를 직접 제작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대충 스티커 떼다 파는 게 아니라 피싸의 스티커는 100%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을 해서 퀄리티가 독보적이네요 ㅎㅎ

 
그리고 메인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는 주문 제작 스티커도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가 가능한데요.

개인이 1:1 주문 제작한 것 외에도 따로 차종별로 판매하는 스티커들이 정말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도로에서 볼 수 있는 아반떼, 캐스퍼 같은 자동차부터 튜닝카, 슈퍼카, 역사적인 모델 등 다양한 디자인의 스티커가 있습니다.

벽면에 쫙 붙여 놓으니 정말 엄청나 보이는데 이게 전부가 아니라 주문 제작 받은 모델까지 합하면 정말 엄청난 수량이라고 합니다.

 

피스톤 사운즈에서 판매하는 스티커는 UV 코팅이나 방수 코팅 등 내구성도 상당히 좋은 편이고 인쇄 품질도 뛰어납니다.

저도 여러 군데에서 주문 제작으로 스티커를 만들어봤지만 확실히 여기 거가 제일 품질이 독보적이긴 합니다 ㅋㅋ

 

매장 입구 쪽에는 스티커 위주로 구성이 되어 있고 안쪽으로 가면 정말 어마어마한 컬렉션들이 나옵니다.

다이캐스트나 레진 모델과 같은 자동차 모형, 모델카도 함께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벽면에 장식된 이 자동차 모형들은 판매용은 아니고 모두 피스톤사운즈 사장님의 개인 컬렉션이라고 합니다.

지난번 매장 오픈 도와드리면서 구경을 간단하게 하기는 했습니다만 정말 볼 때마다 엄청난 컬렉션입니다 ㅋㅋ

 

하나하나 값을 따지기 어려운 귀한 모델들도 많고 컬렉션 자체도 굉장히 잘 맞춰져 있어서 정말 볼 때마다 놀랍네요 ㅎㅎ

 
저도 예전에 다이캐스트 모델 많이 모았었는데 다시 보니 굉장히 새롭네요 ㅎㅎ

다이캐스트 매장이 국내에 많지 않은데 피스톤사운즈에서 이렇게 다양한 모델을 볼 수 있어서 뜻 깊었습니다.

 
그리고 한쪽에 RWB 전용 전시장도 하나 만들어두셨는데 이 컬렉션이 또 구경하는 재미가 좋습니다.

국내 최고의 RWB 모델카 컬렉터가 되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 컬렉션이 정말 어마어마해요.

 
 

직접 RWB 창시자인 나카이상한테 싸인까지 받으러 다닐 정도로 RWB에 대한 사랑이 돋보이는 컬렉션이었습니다.

담양에 볼 거리도 많기는 하지만 이렇게 일반적으로 볼 수 없는 특별한 볼거리는 피스톤 사운즈에서 밖에 못 보지 않을까 싶어요 ㅋㅋ

 

매번 담양 놀러 갈 때 담양 갈만한 곳 없나 하고 고민했었는데 이제 피스톤사운즈 추천하면 되겠습니다 ㅎㅎ

 
벽면 장식장 쪽 컬렉션은 개인 컬렉션 전시용이긴 하지만 원한다면 판매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희소성이 높은 모델들이 대부분이라서 사실 부르는 게 값이기는 해요 ㅎㅎ 

판매용 제품들은 이렇게 가격표들이 붙어 있고 그 자리에서 바로 결제해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은근 구매하고 싶은 제품들이 많았는데 하나 구매하면 끝이 없을 것 같아서 겨우 참았네요 ㅋㅋㅋ

 
 

중앙 매대 부분에 판매하는 제품들이 많은데 가격대도 몇천 원짜리 저렴한 제품들도 있어서 꽤 눈이 갔습니다.

선물용으로 주기에도 부담 없는 금액 대고 기념품으로 구매하기에도 괜찮아 보입니다.

 

매대에 판매하는 제품은 계속 바뀔 것 같은데 지금은 무려 이런 추억의 장난감들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무쏘, 갤로퍼 버기카라니 참 신기하네요 ㅋㅋㅋㅋ 이것도 따로 어떻게 구하신 것 같은데 신기합니다 ㅎㅎ

 

은근 국내에서 구하기 힘든 제품들도 팔고 있어서 볼거리도 많고 사고 싶은 것도 많았습니다.

지난번 일이 좀 있어서 오픈식 때는 가지는 못했는데 이미 많은 분들이 왔다 가셨더라고요.

이 주변 광주 전남 차쟁이들은 한 번쯤 모두 들르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ㅋㅋ

 

내부 인테리어도 실제 자동차 휠이나 휠캡, 스티어링 휠 등 다양한 부품들이 전시가 되어 있습니다.

실제 타시던 자동차에 쓰셨던 휠 타이어도 테이블로 활용하고 계셨는데 정말 차쟁이가 아니라면 쉽게 할 수 없는 매장이네요 ㅎㅎ

 

 

자동차를 좋아하신다면 꼭 방문해 봐야 할 곳입니다. 

사실상 국내에 개인이 이 정도로 꾸며놓은 자동차 문화와 관련된 매장이 더 있을까 싶기도 하네요.

 

매장 한쪽 구석에서는 작업실도 갖춰져 있는데 여기서 피스톤 사운즈의 모든 굿즈들이 만들어집니다.

저도 조만간 주문 제작을 하나 더 맡겨야 해서 아마 또 찾아뵙지 않을까 싶어요.

볼거리가 정말 많은 곳이었습니다, 개인 컬렉션으로 전시된 모형이 정말 많아서 하나하나 다시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겠더라고요.

담양에 이런 곳이 생겨서 놀러 갈 만한 곳이 더 생겨서 굉장히 반갑습니다 ㅎㅎ

 

 

주변에 먹거리도 많고 볼거리도 꽤 있는 담양인지라 겸사겸사 주말에 놀러 오기 괜찮은 것 같습니다.

담양 이색 스토어라고 해야 할까요, 자동차를 좋아하고 관심이 있는 사람도 재밌고, 일반인 기준으로도 굉장히 재밌는 곳입니다.

여기까지 피스톤사운즈 담양 오프라인 매장 방문 후기였는데요.

오랜 기간동안 열심히 준비한 매장인 만큼 많은 분들이 오셔서 즐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가끔 가서 스티커도 좀 사고 다이캐스트도 간만에 좀 사볼까 싶기도 해요 ㅎㅎ

아래 네이버 스토어에서도 다양한 제품 판매하고 계시니 관심 있으시면 둘러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피스톤사운즈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PISTON SOUNDS_Enjoy the car scene through the art.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