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이야기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국내 판매 시작, 사전예약 5월 발송

3Khan 2022. 4. 11. 16:15

 

source - Apple

지난 3월, 애플 이벤트에서 공개했던 새로운 모니터 스튜디오 디스플레이가 국내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4월 11일, 오전 10시경부터 애플 공홈에서 주문이 가능한 상태이며 쿠팡이나 에이스토어 같은 다른 리셀러는 아직 소식이 없네요.

맥 스튜디오와 마찬가지로 애플 공홈에서 우선 판매를 하고 재고가 확보되면 리셀러도 판매를 할 예정인가 봅니다.

source - Apple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는 그간 출시를 언제 할지 기다리고 있었는데 발표 후 거의 한달이 지나서야 국내 정발이 되었습니다.

사실 이것도 정식 발매긴 하지만 사전예약 주문을 받는 것이라서 실제 국내 재고는 5월 말이 되어야 들어올듯 하네요.

source - Apple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는 기존 애플 시네마 디스플레이 정도의 라인업으로 27인치 스크린을 가지고 있습니다.

LG 울트라파인과 비슷한 라인업 위치이며 가격은 좀 더 비싸긴 하지만 밝기가 조금 더 밝고 만듦새가 확실히 더 낫다는 평이 많습니다.

다만 상위 모델인 프로디스플레이 XDR과 비교하면 아쉬운 부분이 많아서 애매한 위치인듯 하기도 합니다.

source - Apple

27인치에 5K 해상도를 가지고 있고 16:10 비율의 디스플레이 입니다.

DCI-P3 색영역을 충족하고 최대 밝기는 600nits 입니다.

source - Apple

스튜디오 디스플레이에는 특별한 점이 있는데 바로 A13 프로세서 탑재 입니다.

우스갯 소리로 GOS 걸린 갤럭시보다 더 빠른 모니터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네요.

A13은 시리 호출 및 트루톤 제어, 센터스테이지 등에 사용되는듯 하고 64GB 롬 공간도 있다고 합니다.

 

다만 저장공간은 2GB만 할당되어 있고 앞서 말한 기능에만 관여한다고 하니 추후 업데이트도 기대해볼만 할것 같습니다. 

source - Apple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는 1개의 썬더볼트3 포트, 3개의 USB-C 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썬더볼트 케이블은 기본적으로 1m짜리가 들어가는것이 조금 아쉽기는 하네요.

썬더볼트나 C타입을 통해 연결하게 되면 맥북허브 개념으로 사용도 가능해서 상당히 좋아보입니다. 

source - Apple

최대 96W의 충전도 가능하기 때문에 모니터 연결+데이터 전송+충전까지 한번에 가능합니다.

저도 이런 기능이 되는 델 모니터를 쓰고 있는데 이게 정말 괜찮은 구성이라서 아주 선호하는 방식이네요.

 
source - Apple
스피커 시스템도 아이맥이나 맥북프로에서 보여준 6개의 스피커 구성으로 모니터 중에서는 가장 좋은 소리를 들려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대보다 엄청 좋은 스피커는 아니지만 모니터 중에서는 그래도 최고의 스피커라는 평이 많더군요.

source - Apple

스탠드에 관해서 말이 많긴한데 기울기 조절만 가능한 기본 스탠드는 조금 낮은 편이라고 합니다.

높이조절이 가능한 스탠드는 59만원을 추가해야하기 때문에 금전적으로 부담이 되기도 해서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하실듯 해요.

베사홀로 구매하자니 베사 마운트는 생김새가 영 아니기도 한데 일단 저는 배송이 많이 밀릴듯 하여 베사홀로 구매했습니다.

 

높이조절이 가능한 스탠드는 아마 XDR의 그것과 비슷할텐데 XDR 스탠드는 정말 부드럽고 좋았습니다.

source - Apple

2000년대 초반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라는 이름의 애플 모니터가 있었는데 거즘 20년만에 다시 부활하였습니다. 

#스튜디오디스플레이 - 시네마 디스플레이 - 썬더볼트 디스플레이 다시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로 돌아왔습니다.

전체적으로 가격이 스펙 대비 과한것 같기도 한데 만듦새는 또 납득할만큼 좋다고해서 참 애매한 제품이죠.

source - Apple

현재 애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구매가 가능한 상태이며 정가 209만원부터 입니다.

거기에 옵션을 추가하면 최대 303만원까지 가격이 올라갑니다.

나노텍스처 옵션이 40만원, 높이조절 스탠드 옵션은 54만원 입니다.

source - Apple

교육할인이 적용되면 소폭 가격이 내려가는데 기본 모델 기준 15만원 정도 가격이 저렴해집니다.

최소 196만원 부터 최대 209만원까지 가격이 여전히 비싸기는 합니다.

source - Apple

쿠팡 같은 애플 리셀러는 아직 판매에 들어가지는 않았고 맥 스튜디오와 마찬가지로 재고가 확보되면 주문을 받을것 같습니다.

현재 상해 봉쇄 등으로 이전 주문제품들도 오지 않는 상황이라고 하니 쿠팡 같은 리셀러 할인 구매는 조금 더 기다려봐야 할듯 하네요.

쿠팡 사전예약으로 할인 받고 무이자 할부도 넉넉하게 걸어서 구매하려고 했는데 너무 늦어질 것 같습니다.

source - Apple

전체적으로 가격이 여전히 비싼감은 있는데 5K 27인치 패널과 스피커, 애플 기기와 호환성 등으로 저는 이번에 갈아타볼 생각입니다.

이전에 쓰던 델 모니터도 충분히 좋은데 맥에서 애매한 QHD 해상도와 스크래치가 생기는 바람에 기변을 해보려고 하네요. 

일단 공홈에서 주문을 해두기는 했는데 #사전예약 배송 일정이 5월 26일로 한달이 넘게 걸리는 상황 입니다.

 

일부 옵션은 8주에서 10주, 대략 6~7월에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여러모로 재고 확보가 힘든 모양이네요.

애플 공홈 외에도 리셀러 주문 소식이 나오면 한번 더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