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제네시스 GV80 & GV80 쿠페
제네시스 GV80은 2020년 출시한 후륜구동 기반의 모노코크 SUV입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고급 SUV로 출시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판매량을 보여주는 베스트셀러 모델인데요.
최근 페이스리프트 모델 소식이 들리더니 오늘 GV80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신규 라인업인 쿠페가 공개되었습니다.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새로운 GV80은 예상대로 G90에 들어갔던 MLA LED 헤드 램프가 들어가서 더 슬림한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범퍼 형상도 기존 모델과 다르게 좀 더 스포티하게 다듬어졌고 내부 그릴 패턴도 변경된 모습입니다.
사이드라인은 기존과 동일하고 신규 디자인의 휠이 적용되었습니다.
후면부 디자인도 기존 모델이 워낙 잘 나왔기 때문에 큰 변경 없이 비슷한 모습인데요.
하단 디퓨저 형상이 조금 바뀌고 노출되어 있던 배기구가 숨겨진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컬러는 기존과 조금 다른 구성인데 마칼루 그레이가 새롭게 추가되고 카디프 그린이 스토르 그린으로 바뀌었습니다.
매트 컬러도 멜버른 그레이가 없어지고 스토르 그린 매트 컬러가 추가되었네요.
이번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실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전체적인 레이아웃이 최신 차량들과 비슷하게 바뀌었고 디스플레이는 무려 하나로 이어진 27인치 OLED 스크린이 탑재되었습니다.
기존 GV80 인테리어도 고급스럽고 예쁘긴 했으나 하이테크 한 느낌은 좀 부족했는데요.
이번에는 아예 전 모델 27인치 하나로 이어진 거대한 스크린이 탑재됩니다.
현대 기본 모델들은 12.4인치 2개가 나누어져 있는데 제네시스는 프리미엄 브랜드답게 쭉 이어져있습니다.
스티어링 휠 디자인도 기존에 뚱뚱해 보였던 2스포크 타입에서 3스포크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훨씬 더 스포티해 보이면서도 고급스러움을 나름 잘 가져간 형상으로 보입니다.
전체적인 실내 레이아웃이 다른 차량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크게 바뀐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외관 디자인은 워낙 잘 만들어졌던 차라서 적정 선에서 깔끔하게 다듬어진 모습입니다.
실내는 이제 고급스러움은 물론 최신 하이테크함까지 함께 가져갈 수 있게 되었네요.
HDA2나 각종 충돌 방지 보조, 이탈 보조, 주차 보조 기능 등 다양한 안전 옵션들이 탑재 됩니다.
빌트인 캠도 기존 1 모델에서 빌트인 캠 2가 탑재되어 훨씬 더 나은 옵션 구성이 완성되었네요.
스피커는 기존 렉시콘에서 뱅 앤 올룹슨으로 교체되었고 18개의 스피커가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새로운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라인업은 디젤 엔진이 완전히 삭제되고 가솔린 모델만 남았습니다.
기존과 동일한 구성의 3.5 터보 엔진과 2.5 터보 엔진이 탑재된다고 합니다.
제네시스 GV80 쿠페
그리고 오늘 함께 발표된 핵심 모델이 있는데 바로 GV80 쿠페 모델입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물론 현대 그룹 브랜드에서 쿠페형 SUV는 아마 GV80이 최초가 아닐까 싶은데요.
루머대로 뒤 라인이 쭉 떨어지는 스포티한 쿠페가 공개되었습니다.
제네시스 GV80 쿠페는 기존 GV80과 다르게 뒤로 날렵하게 떨어지는 라인을 가지고 있고 휠도 전용 22인치 휠이 추가되었습니다.
전체적인 라인은 GV80과 부품을 공유하는 부분이 있을 만큼 비슷해 보이지만 뒤를 아예 확 날리면서 전혀 다른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전면부 형상도 기본 모델보다 더 스포티한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라디에이터 그릴 디테일도 다릅니다.
GV70이랑도 비슷한 느낌이 나는데 GV80의 우람한 차체 형상에 스포티함이라니 굉장히 묘한 조합입니다.
처음 봤을 때는 뭔가 좀 이상하다 싶었는데 볼수록 스포티한 디자인이 꽤 매력적인 차량인 것 같습니다.
리어 형상도 훨씬 스포티한 요소들이 많고 쿼드 머플러는 스포츠를 지향하는 모델임을 알 수 있게 해줍니다.
후면에 쭉 떨어지는 라인이 기존 거대한 제네시스 GV80 느낌이 전혀 안 나고 확실히 스포티해 보입니다.
그리고 리어 글라스 위로 2개로 나누어진 스포일러 형태도 굉장히 독특합니다.
실내 디자인은 기본 모델과 공유하기는 하지만 소소한 디테일들에 차이를 두었습니다.
스티어링 휠은 쿠페 모델인 만큼 원형이 아닌 D컷 형태의 스티어링 휠을 적용했습니다.
D컷 하나만 들어갔는데 전체적인 느낌이 확실히 다르네요.
인테리어 컬러도 쿠페 모델에는 울트라 마린 블루가 단독으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거대한 27인치 일체형 OLED 스크린과 터치식 공조기 형태도 전체적으로 하이테크 한 모습을 보여주네요.
쿠페 모델로 나온 만큼 6인승이나 7인승 모델은 따로 없고 5인승 모델로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루프 라인을 생각하면 5인승이 딱 적절합니다.
제네시스 GV80 쿠페에는 기본 모델과 다르게 고성능 엔진 트림이 추가되었는데요.
G90에 들어갔던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파워 트레인이 적용되어 최대 415마력을 내게 됩니다.
2.5 터보, 3.5 터보도 동일하게 선택 가능하지만 쿠페 모델인 만큼 고성능 파워 트레인이 잘 어울리죠.
고성능 모델인 만큼 계기반 디스플레이 모드도 고성능 모드가 따로 있는데 오일 온도나 터보 게이지 등도 표시해 줍니다.
N 모델만큼은 아니겠지만 럭셔리 라인업인 제네시스에서 이런 것을 보니 꽤 신기하긴 하네요.
새로운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10월 11일부터 판매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쿠페 모델 중 고성능 3.5 일렉트릭 슈퍼 차징 파워 트레인은 내년 모델부터 출시가 된다고 하네요.
쿠페 모델이 볼수록 매력이 있는 것 같고 GV80 일반 모델 페이스리프트 된 것도 아주 깔끔하게 잘 다듬어진 것 같습니다.
기존에 워낙 완성도 있는 차량이었던지라 여기서 더 개선할게 있을까 싶었는데 하이테크 한 느낌까지 잘 들어왔네요.
더 자세한 정보는 제네시스 홈페이지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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