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이야기

샤오미 신형 미밴드 9 공개 디자인 스펙 가격 정리

3Khan 2024. 7. 24. 12:41

올해는 유독 발표가 좀 늦긴 했는데 어제 샤오미가 다양한 신제품을 발표하면서 드디어 미밴드 9이 공개되었습니다.

정확한 이름은 샤오미 스마트 밴드 9으로 이제는 파생 모델도 다양하게 나온 제품인데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샤오미 미밴드 9

미밴드9

샤오미 스마트 밴드 9, 줄여서 간단하게 미밴드 9이라고 부르겠습니다.

지난 미밴드 8에서 밴드 결합 방식이 바뀌면서 다양한 밴드와 액세서리가 출시되었는데 이번에도 동일한 구조입니다.

디자인은 거의 비슷해 보이지만 전체적인 형상이 조금 더 평평하게 바뀌었습니다.

최신 디자인 트렌드에 맞춰서 조금 더 플랫 한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소재가 플라스틱에서 알루미늄으로 바뀌어서 더 고급스러운 마감은 물론 내구성도 좋아졌습니다.

기존에는 플라스틱 소재에 금속처럼 도색과 마감을 올린 느낌이었죠.

그리고 스폐셜 버전으로 이번에 세라믹 소재의 미밴드 9도 함께 출시가 되는데 가격은 조금 더 비싼 편입니다.

예전 애플워치 세라믹 버전이 생각나는데 세라믹 소재가 주는 특유의 느낌이 궁금하긴 합니다.

디스플레이 사이즈나 해상도는 기존과 동일한데 피크 밝기가 600니트에서 1200니트로 무려 2배나 밝아졌습니다.

이 정도 밝기면 애플워치 SE보다 더 밝은 피크 밝기라서 이제 야외에서도 문제없이 볼 수 있을 듯합니다.

기존보다 센서의 정확도가 높아졌다고 하는데 기존 측정 관련 센서는 그대로지만 아마 알고리즘 등을 개선한 것으로 보입니다.

운동 관련 센서도 6축 운동 센서에서 가속도, 자이로센서로 바뀌면서 측정 관련 부분이 정확해졌다고 하네요.

수면 측정 부분도 아마 개선이 되었을 것으로 보이는데 샤오미 미밴드가 수면 측정용으로도 꽤 괜찮아서 매번 개선되는 부분이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미밴드 9의 배터리 용량이 더 커졌는데, 190mAh에서 233mAh로 더 커졌고 기존 16일 사용에서 21일 사용으로 좋아졌습니다.

AOD 사용 시에는 기존 6일에서 신형은 9일로 더 길어졌고 NFC와 세라믹 모델은 배터리 타임이 다르다고 하니 참고하셔야겠네요.

기존 모델과 동일하게 5기압 방수를 지원하고 수영에도 사용할 수 있는 정도이니 저렴한 트래커로도 좋긴 합니다.

전반적으로 비슷해 보이는 외관이지만 소재가 알루미늄으로 바뀌고 진동 모터도 리니어 모터로 바뀌는 등 보이지 않는 부분에서 개선이 많습니다.

밝기도 피크 1200니트라니 과거 조그마한 LED 디스플레이가 달렸던 미밴드나 디스플레이조차 없던 미밴드를 생각하면 대단하네요.

 

샤오미 스마트 밴드 9 가격 출시일

샤오미 미밴드 9의 가격은 전작과 동일한 중국 현지 가격 249위안이며 세라믹은 349위안으로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단순 한율 계산 시 약 5~6만 원 정도의 가격대인데 한국 출시 가격은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전작과 비슷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번에 신규 컬러도 추가되어서 블랙, 실버, 골드, 핑크, 세라믹까지 5개의 마감으로 출시되니 소비자의 선택권이 늘어나서 좋습니다.

신형 미밴드 9의 한국 출시일은 아직 나오지는 않았지만 기존과 비슷하다면 2~4개월 정도는 뒤에 정발 될 것으로 보입니다.

작년은 공개부터 한국 정발까지 무려 5달이 걸리기도 했는데 이게 매년 상황이 달라서 딱 잘라서 예상하기가 힘들기도 합니다.

최근 샤오미가 국내 시장에 신경을 쓰면서 예상보다 더 일찍 미밴드 9이 정발 될 수도 있어 보입니다.

가격도 아마 기존과 비슷한 4~5만 원대 정도로 판매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 빠르게 리뷰와 정발 소식도 전해드려 볼게요.

여기까지 샤오미 스마트 밴드 9 공개 소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