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5 프로 카본 맥세이프 케이스 리뷰
아이폰 15 프로 카본 맥세이프 케이스
사실 이 제품 주문한지는 꽤 되었는데 배송받고 잊고 살다가 최근 개봉해서 써보고 있습니다.
이전에 갤럭시 Z 폴드 5 용으로도 한번 리뷰했던 제품인데 아이폰 15 프로용으로도 구매를 했었죠.
알리발로 구매한 제품이고 가격은 세일 가격 기준 18달러 정도 줬습니다.
아이폰 아라미드 카본 케이스 리뷰
알리에서 파는 카본 케이스는 왠지는 모르겠는데 박스가 다 똑같아 보입니다 ㅋㅋ
카본 케이스라고 하는데 이게 정확히 설명하면 카본 파이버, 탄소 섬유의 정의가 굉장히 다양하고 제품마다 다른 편입니다.
사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판매 페이지를 보면 탄소 섬유가 아니라 아라미드 섬유라고 설명에 쓰여 있는데요.
카본 케이스라고 하기에는 맞지 않은 표현이긴 하지만 일단 편의상 그렇게 표기하고 있기도 합니다.
우리가 흔히 카본 파이버 하면 떠올리는 그런 패턴으로 되어 있고 굉장히 얇고 가벼운 편입니다.
진짜 카본 케이스 면 더 가벼울 것 같기도 한데 이 가격대에서 크게 바랄건 아니긴 하죠.
제가 구매한 제품은 맥세이프 자석이 내장된 제품인데 이렇게 얇고 가벼운 사이즈에 어떻게 자석을 넣었나 궁금합니다.
맥세이프 기능을 쓰려면 꼭 옵션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는 게 좋으니 참고 바랍니다.
저는 맥세이프 충전기나 보조 배터리, 지갑 등을 많이 쓰고 있어서 맥세이프는 필수라서 조금 더 주더라도 맥세이프로 구매했습니다.
이 제품은 장착이나 탈착이 좀 힘든 편인데 워낙 타이트하게 만들어져서 힘줘서 넣고 빼야 합니다.
탈착할 때는 카메라 부분을 밀어서 빼야 하는데 좀 힘들긴 하네요.
장착하면 이런 모습이고 저는 일부러 카메라 부분이 덮인 디자인으로 구매했습니다.
뭔가 아이폰의 디자인을 많이 지워버리는 구조이긴 하지만 가볍고 얇고 맥세이프도 되니 저는 좋습니다 ㅋㅋ
카메라 부분은 렌즈나 플래시, 라이다 센서, 마이크 부분에 타공이 되어 있고 나머지 부분은 덮여 있습니다.
또 표면이 정말 미끄러운 게 아니라 SF 코팅 비스무리한게 되어 있어서 덜 미끄럽고 좋습니다.
전체적인 두께도 좀 있는 편이고 카메라 부분은 렌즈를 직접 때리지 않는 이상 잘 보호될 것 같습니다.
이 제품에서 가장 아쉬운 부분은 바로 버튼이 개방되어 있다는 점인데요.
저는 이왕 케이스를 쓸 거면 버튼까지 잘 덮여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주의라서 아쉽습니다.
버튼이 노출되어 있으면 이 부분에 은근 잔흠집이 많이 생겨서 저는 이게 아쉽더라고요.
아마 찾아보면 버튼 덮인 것도 있을 것 같긴 합니다.
얇고 가벼운 케이스라서 그런지 디스플레이 테두리를 타고 올라오지는 않습니다.
저는 얇은 필름을 붙여놨는데 딱 맞는 걸 보니 강화유리 필름 같은 걸 쓰면 필름이 위로 올라올 것 같습니다.
아이폰 15 프로의 측면이 살짝 둥근 디자인이라서 그런지 케이스 자체도 곡률이 좀 있어서 그립감은 상당히 좋습니다.
탈착 때문인지 위아래로 이렇게 갈라진 부분이 2개씩 있는데요.
좀 거슬리기는 하지만 아예 뚫린 것보다는 낫습니다.
C 타입 포트 부분은 뚫린 부분이 좀 적지 않나 싶기도 했는데 어지간한 케이블들은 다 들어갔습니다.
제가 쓰는 기기들에서는 호환성은 크게 문제없었습니다.
저는 갤럭시 Z 폴드 5에도 맥세이프 카본 케이스를 쓰고 있는데요.
사실 이 제품도 카본이 아닌 아라미드 파이버인 게 함정.
뭐 저렴하고 가볍고 얇으니 괜찮습니다.
아라미드 파이버가 리얼 카본 파이버보다 휴대폰 케이스로 쓰기에는 더 좋다고 하니 전혀 문제없죠.
무게도 제가 쓰고 있는 케이스들과 비교를 해봤는데요,
이번에 구매한 알리발 아라미드 카본 케이스가 21g, 애플 정품 파인 우븐이 26g 정도로 다른 케이스들은 더 무겁습니다.
맥세이프 자석까지 내장하고 이 정도 무게 면 정말 가벼운 거죠.
자력도 전혀 문제없이 아주 좋습니다.
책상 위에서 쓰는 아트뮤 인증 맥세이프 충전기에도 아주 잘 붙어 있습니다.
애플 정품 맥세이프 배터리팩도 아주 안정적으로 잘 붙어 있습니다.
카메라 부분이 좀 크고 높아서 간섭이 있지 않을까 했지만 괜찮네요.
프레임 바이 맥세이프 카드 지갑 역시 간섭 없이 아주 잘 붙어 있습니다.
은근 간섭이나 자력 때문에 제대로 된 맥세이프 역할을 못하는 맥세이프 제품들이 많아서 이건 체크해야죠.
상시 가격 20달러 언저리로 할인받으면 18달러 정도로 한화로 25,000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는 케이스입니다.
알리 케이스 치고는 비싸지만 저는 할인 가격이면 충분히 추천드리는 제품이에요.
디자인이 살짝 아재틱하다는 느낌도 있긴 한데 이건 취향 차이니까요 ㅎㅎ
카본 패턴 저도 처음에는 뭔가 뭔가였는데 쓰다 보면 뭐 크게 신경 안 쓰입니다.
잊고 있다가 최근에 꺼내서 며칠 써보고 있는데 마음에 상당히 들어서 리뷰로 남겨봤습니다.
이런 케이스들은 떨어뜨리면 깨지는 게 단점이긴 한데 그것도 쓰기 나름이고 아이폰 흠집 보호 용도라면 나름 일까요.
아이폰 15 프로 맥세이프 아라미드 카본 케이스 리뷰 마칩니다.
* 직접 사비로 구매하여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