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닷컴 갤럭시 핏 3 단독 판매 기능 스펙 가격 정리
삼성 갤럭시 핏 3 디자인 스펙 기능 가격 정리
삼성전자의 새로운 피트니스 밴드인 갤럭시 핏 3가 지난주 한국에 공식 출시가 되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초기 물량이 모두 완판되면서 오늘 4월 8일 월요일 오전 9시에 추가 물량 2차 판매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조금 늦긴 했지만 새로운 갤럭시 핏 3에 대해서 살짝 정리해 보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핏 3
갤럭시 핏 3는 올해 2월 공개된 삼성의 스마트 밴드로 아주 오래전으로 돌아가 보면 2014년 공개한 갤럭시 기어 핏의 후속작 모델입니다.
기어 핏, 기어 핏 2, 갤럭시 핏, 갤럭시 핏 2 등을 거쳐서 2024년 2월 갤럭시 핏 3가 출시된 것인데요.
오래전이긴 하지만 약 10년 전 2014년에 기어 핏이 처음 나왔을 때 짤막하게 구경해 본 후기를 남기기도 했습니다.
출시 당시에는 경쟁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샤오미 미밴드는 디스플레이가 없던 시절이었기 때문에 길쭉한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신기했죠.
그 뒤로 갤럭시 핏이라는 이름으로 한번 리뉴얼이 되고 갤럭시 핏 2까지 국내 출시를 하고 명맥이 이어졌는데요.
그러다가 2020년에 갤럭시 핏 2가 출시된 이후 마땅한 후속작이 없다가 2024년 2월 드디어 기어 핏 3가 출시된 겁니다.
갤럭시 핏 3 스펙 정리
새로운 갤럭시 핏 3는 이제는 스마트 밴드라고 부르기 애매한 거대한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는데요.
1.6인치 256*402 픽셀의, AOD 기능을 가진 OLED 패널을 탑재했습니다.
전작이 1.1인치였던 것을 감안하면 굉장히 많이 커졌고 비율 자체도 더 넓어져서 사용성이 좋아졌습니다.
리뷰어에 따라서 평가가 다르긴 하지만 폰트 가독성이 살짝 애매하다는 평가가 있고 상하 베젤 균형이 조금 아쉽다고는 합니다.
그래도 가격이나 이전보다 커진 디스플레이를 생각하면 이 정도는 충분히 감수할 수 있다고 봅니다.
스트랩은 부드러운 실리콘 스트랩이 기본이고 이전 모델이나 다른 제품들에 비해서 더 괜찮은 소재감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또 스트랩의 체결 방식이 원터치 방식으로 바뀌어서 쉽게 교체가 가능해졌는데요.
추후에 다양한 서드파티 스트랩을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배터리 충전이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30분에 최대 65% 충전이 가능하다고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타임도 환경이나 설정에 따라 다르겠지만 최대 13일 정도 쓸 수 있고 AOD 사용 시에는 4~5일 정도 간다고 합니다.
방수 방진 역시 IP68로 스마트 밴드로 쓰기에는 전혀 부족함 없는 수준입니다.
IP68에 5기압 방수 방진을 지원하기 때문에 수영 트래커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운동의 경우 최대 100가지 운동 추적이 가능하다고 하고 아마 이건 샤오미 스마트 밴드와 거의 비슷할 것 같은데요.
그래도 오랫동안 스마트 워치, 스마트 밴드를 만들던 삼성답게 정확도는 비교적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운동 추적에서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는데 갤럭시 핏 3에는 GPS가 없습니다.
그래서 스마트 밴드 단독으로 사용 시 위치 기록이나 상세한 운동 추적이 불가능한 것이 단점인데요.
GPS만 넣어 줬어도 참 괜찮았을 것 같은데 이 부분이 아쉽습니다.
그래도 갤럭시 생태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밴드, 워치류 중에서 가장 저렴하기도 하고 연동성이 그래도 좋습니다.
특히 이런 피트니스 밴드류는 건강 정보 같은 개인 정보를 생각하면 그래도 삼성 브랜드의 제품이 나을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물론 갤럭시 핏 3는 이전적인 갤럭시 핏 2와 마찬가지로 ODM 제품이긴 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양한 해석이나 의견이 나올 수도 있긴 해서 판단은 개인의 몫이지 않을까 싶어요.
그 외에 정밀 수면 측정이나 낙상 감지 기능, 긴급 SOS 신고 기능, 혈중 산소 포화도 측정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GPS만 들어갔다면 정말 최고의 스마트 밴드가 될 수도 있었는데 그 점은 아쉽네요.
삼성 갤럭시 핏 3 한국 출시 및 가격
삼성 갤럭시 핏 3는 한국 시장에 정가 8만 9천 원에 출시가 되어서 기대보다 가성비가 좋은 편입니다.
갤럭시 워치와 비슷한 건강 관련 기능들이 탑재되었고 손목에 차기에도 부담은 적은데 가격 부담까지 적으니까요.
가격 설정은 아마 경쟁 제품들을 의식해서 그런지 한국 출시 가격이 다른 국가와 비교해도 꽤 괜찮게 나온 것 같습니다.
구형 모델에 없던 조도 센서, 원터치 스트랩, 더 커진 디스플레이, AOD 등 개선된 부분이 많아서 체감이 많이 되겠네요.
해외 브랜드 제품으로 더 저렴하고 높은 스펙의 스마트 밴드들이 많기는 하지만 여러 가지 요인으로 꺼려지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 면에서 삼성 브랜드의 스마트 밴드라면 또 다른 선택지가 늘어난 것이니 메리트가 있죠.
반응이 생각보다 좋고 1차 물량도 완판되어서 오늘 갤럭시 핏 3 2차 물량 판매가 시작된다고 하니 인기가 체감이 되네요.
저도 갤럭시 스마트폰 하나 쓰고 있어서 궁금하긴 한데 기회가 닿으면 리뷰 해보고 싶네요.
당분간은 삼성 닷컴 단독 판매로 이루어진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구경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