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V3 디자인 스펙 공개 500km 주행거리
작년 기아의 EV 테크데이에서 컨셉으로 선보였던 기아 EV3가 5월 23일 오후 7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구체적인 가격이나 트림 등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대략적인 주행거리와 디자인 등이 오늘 공개되었습니다.
기아 EV3 공개
기아의 새로운 전기차인 EV3는 소형 SUV 포지션의 전기차로 사이즈는 셀토스보다 조금 더 큰 사이즈인데요.
전체적인 크기는 셀토스나 니로와 비슷하지만 전폭이 조금 더 크고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실내 공간도 더 넉넉합니다.
디자인은 기존에 공개되었던 컨셉 디자인이 거의 그대로 적용이 되었고 최신 기아의 디자인 언어인 오퍼짓 유나이티드가 적용되었습니다.
기아가 밀고 있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 디자인도 여기저기에 들어가 있습니다.
기아 EV3 실내외 디자인
실내 디자인은 최근에 선보인 EV6 페이스리프트와 비슷한 스티어링 휠에 상위 모델인 EV9의 디자인도 여기저기 많이 보입니다.
전기차인 만큼 실내에 많은 장치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공간이 굉장히 넉넉해 보입니다.
굉장히 깔끔해 보이는 실내를 가지고 있고 스티어링 휠 디자인은 뭔가 취향을 많이 탈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기아차 최초로 커스텀 디스플레이 테마가 들어가는데 NBA 구단별 커스텀 테마 구매 적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마 이건 추후에 더 많은 테마들이 나올 것 같은데 국가별로 다르기도 할 테니 좀 지켜봐야 하긴 합니다.
그리고 센터 콘솔의 경우 이렇게 슬라이딩 방식의 콘솔 테이블이 적용되어서 실내 활용도가 다양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기아 AI 어시스턴트가 들어가는데 요즘 대세인 생성형 AI 기반의 어시스턴트가 탑재됩니다.
기존에도 음성 인식 어시스턴트는 있긴 했지만 생성형 AI 기반은 아니라서 정말 간단한 명령만 가능했는데요.
기아의 월드 프리미어에 공개된 영상을 보면 기존 음성인식 서비스와는 전혀 다르게 더 구체적이고 다양한 명령 실행이 가능해 보입니다.
이건 굉장히 탐나는 부분 중 하나인데 기존 차량에도 업데이트로 해줬으면 좋겠지만 그럴 일은 없겠죠 ㅠㅠ
그리고 최신 현대 ccNC 탑재가 된 만큼 내장된 유튜브나 스트리밍 서비스들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타는 똑같은 E-GMP 5세대 차량은 끝물이라서 이런 것도 안되네요 ㅎㅎ
기아 EV3 GT라인 디자인 공개
이번에 EV3 공개와 함께 조금 더 스포티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EV3 GT 라인도 함께 디자인이 공개되었습니다.
지인 중 한 명은 요즘 기아의 디자인이 심해어 느낌이 난다고 하던데 GT 라인은 그 느낌이 더 강하긴 하네요.
전후면 디자인이 조금 다르고 훨씬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꽤 멋진 것 같습니다.
실내 디자인도 EV3 GT 라인 모델은 3 스포크 타입의 스티어링 휠이 들어가고 디자인도 더 스포티합니다.
이번에 공개된 EV3와 EV3 GT 라인은 전륜구동 기반의 E-GMP 플랫폼으로 싱글 모터가 탑재되는데요.
최대 출력은 약 204마력으로 추후 4륜 구동 듀얼 모터 고성능 모델도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눈에 띄는 점 중 하나는 바로 스탠다드 모델 외에 롱레인지 모델이 출시되는데 무려 501km 주행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용량이 81.4kWh로 제가 타고 있는 아이오닉 6 롱레인지 77.4kWh보다 더 큰 용량이 들어가네요.
기본형이 66.6kWh, 롱레인지가 81.4kWh로 모두 NCM 배터리가 들어간다고 하니 보조금도 100%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롱레인지 모델의 배터리 용량이 생각보다 커서 꽤 놀랍습니다.
오늘은 실내 외 디자인과 각종 기능, 주행거리, 기술 등이 공개가 되었고 가격은 구체적으로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현재 들리는 이야기는 보조금 받고 3000만 원 중반대로 예상 중인데 롱레인지 기준이라면 정말 매력적인 가격이죠.
새로운 기아 EV3는 다음 달부터 사전예약을 받고 7월 한국을 비롯하여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저도 전기차를 타고 있지만 여러 가지로 갈수록 발전되는 모습을 보니 참 대단한 것 같습니다.
한편으로는 같은 E-GMP 플랫폼이다 보니 조금 걱정되는 부분도 여전히 있긴 한데 더 지켜봐야겠죠.
여기까지 기아 EV3 월드 프리미어 공개 소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