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하오게 메탈 사각 후드 직구 후기
저는 약 3년 전에 후지필름 X-T30 18-55 번들렌즈 킷을 구매해서 3년 정도 쭉 잘 쓰고 있는데요.
큰 문제 없이 잘 쓰고 있는데 기본으로 포함된 렌즈 후드가 말썽이라서 이번에 하오게 제품을 구매해 봤습니다.
다른 렌즈 안사고 18-55 번들 렌즈로 아주 잘 쓰고 있는데 전투형 급으로 카메라를 막 쓰다 보니 후드가 헐거워졌습니다.
요렇게 정 위치로 장착해서 쓸 때는 큰 문제가 없는데 예전보다 고정력도 이상하고 반대로 끼워서 휴대할 때는 고정이 잘 안되더라구요.
자주 꼈다 뺐다 하다 보니 플라스틱 부분이 닳아서 고정력이 약해진 것 같습니다.
렌즈 부분은 금속 소재로 되어 있어서 이 부분 문제는 아닌 것 같고 플라스틱 소재의 후드가 문제네요.
그래서 순정을 살까 고민하다가 카페를 찾아보니 하오게 제품이 괜찮은 것 같아서 구매해 봤습니다.
하오게는 어쩌다 한번 들어본 브랜드인데요
찾아보니 중국 쪽에서 여러 카메라 서드파티 액세서리를 많이 만드는 브랜드였습니다.
국내에서 구매할까 싶다가 마침 알리 세일도 있고 국내 가격보다 저렴해서 직구로 구매했습니다.
세일 가격으로 당시 가격 4만 원 정도 준 것 같은데 메탈 소재의 렌즈 후드임을 감안하면 딱 좋은 것 같아요.
새로 구매한 하오게 사각 메탈 후드와 기존 번들 플라스틱 후드.
사각 후드 디자인이 신기해서 이번에 사각으로 구매해 봤는데 생각보다 유니크해 보이고 괜찮네요.
호환되는 렌즈가 모두 다른 편인데 제가 구매한 모델은 18-55 번들 렌즈와 f/2.8 14mm 단렌즈와 호환되는 렌즈 후드입니다.
사각 렌즈 후드를 한 번쯤 써보고 싶다 생각했는데 이번에 구매해 보게 되었네요.
렌즈 필터에 장착하는 방식이 있고 순정 후드 자리에 장착하는 방식이 있는데 이건 순정 후드 방식이라서 걱정이 없습니다.
장착한 모습인데 생각보다 괜찮은 것 같기도 하고 뭔가 과한 것 같기도 합니다.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리기는 하겠지만 그래도 메탈 소재에 깔끔해서 좋습니다.
순정 렌즈캡도 그대로 사용 가능한 제품이라서 편리성도 나름 괜찮습니다.
비슷한 가격대로 다른 제품도 있긴 한데 그건 순정 캡이 아니라 전용 렌즈캡을 써야 하더군요.
퀄리티가 나쁘지 않아서 나중에 이 회사의 다른 제품도 구매해 볼까 싶습니다.
하오게 제품들이 종류도 많고 다양한 카메라 액세서리를 만들고 있어서 다른 제품도 추후에 구매해서 써봐야겠네요.
렌즈 후드를 바꾸니 뭔가 좀 더 잘 어울리는 단렌즈가 갖고 싶기도 하네요.
기분 전환 삼아서 구매하기에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렌즈 후드가 헐거워져서 불편했는데 메탈 사각 후드 구매하고 좀 마음이 편해졌습니다.
요즘 후지필름 카메라 막 쓰기는 했는데 조금 더 신경 써서 이것저것 달아주면서 잘 써봐야겠네요.
여기까지 하오게 메탈 사각 후드 리뷰였습니다.
* 직접 사비로 구매하여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