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F 폰 공개 디자인 스펙 가격 정리 by 낫싱
영국의 테크 기업 낫싱의 서브 브랜드인 CMF는 최근 다양한 라인업을 내고 있는데 드디어 스마트폰이 공개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스마트 워치와 무선 이어폰 같은 서브 기기들이 공개되었고 저도 이어폰은 하나 구매해서 리뷰를 했었습니다.
CMF Phone 공개 요약
CMF의 Phone 1은 Nothing Phone (1)처럼 CMF 브랜드의 첫 스마트폰으로 발표가 되었는데요.
사전에 공개된 내용대로 독특한 디자인과 나름 참신한 컨셉으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6.67인치의 FHD+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고 낫싱폰 2와 2a와 동일한 크기의 디스플레이입니다.
다만 CMF 브랜드 자체가 조금 더 가성비를 지향하다 보니 베젤은 확실히 더 넓은 편입니다.
다른 최신 낫싱 폰들과 마찬가지로 120Hz 적응형 고주사율을 지원하고 피크 최대 밝기도 2000니트까지 올라갑니다.
저는 낫싱폰 1을 쓰고 있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패널 품질은 꽤 준수한 듯 보입니다.
후면이 꽤 독특한 편인데 일단 세로형 듀얼 렌즈가 강조되어 있는 디자인으로 되어 있고 우측 하단에 특별한 기능을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CMF 폰 디자인
우선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후면 커버를 사용자가 다양하게 커스텀 할 수 있다는 점인데 아예 공식적으로 교체가 가능한 파츠입니다.
요즘 폰들과 다르게 아예 나사가 노출되어 있고 사용자가 직접 풀어서 커버를 교체하게 되어 있습니다.
커버 교환식으로 되어 있는 동시에 IP52 생활 방수 정도는 지원해서 비를 살짝 맞는 정도는 괜찮습니다.
아예 방수가 안 될 줄 알았는데 그래도 최소한은 되는듯하네요.
후면 커버는 기본으로 나와 있는 4가지 컬러로 교체가 가능하고 추후 서드파티 커버도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후면 커버뿐만 아니라 하단의 추가 액세서리도 따로 부착을 해서 쓸 수가 있는데요.
예전 아이팟 터치의 스트랩을 달 수 있었던 루프와 비슷해 보이지만 실질적으로 액세서리도 다양하고 활용도가 좋습니다.
일반 핸드 스트랩이나 지갑 외에 이런 거치대 기능의 액세서리도 부착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편할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예쁜 디자인에 교체 가능한 후면 커버, 추가로 쓸 수 있는 액세서리까지 기대치보다 훨씬 더 괜찮아 보였습니다.
카메라의 경우 소니 센서를 사용했다고 발표 방송에서도 언급을 하였는데 f/1.8 50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렌즈가 2개라서 카메라가 2개 같지만 하나는 인물사진 촬영을 위한 센서로 실질적으로는 싱글 카메라네요.
CMF 폰 미디어텍 스펙
프로세서는 미디어텍의 디멘시티 7300을 탑재하고 램은 8GB로 가상 램 부스터 8GB를 추가로 사용 가능합니다.
디멘시티 7300은 낫싱폰 1에 들어갔던 스냅드래곤 778G보다는 조금 더 나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다른 낫싱폰 상위 모델에 들어간 프로세서들보다는 아쉬운 프로세서긴 하지만 그래도 딱 중저가 포지션의 구성입니다.
램은 8GB 단일 모델로 나오고 용량은 128GB, 256GB에 외장 마이크로 SD카드를 지원합니다.
OS는 낫싱 OS 2.6이 탑재되고 CMF 브랜드로 나왔지만 낫싱과 동일한 시스템입니다.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에 33W 고속 충전을 지원하지만 아쉽게도 무선 충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교체형 커버나 가격대를 생각하면 무선 충전이 없는 것은 당연하긴 하네요.
생각보다 전체적인 구성이 괜찮은 편이고 디자인이나 추가적인 실용성도 꽤 괜찮게 나온 것 같습니다.
확실히 중저가형으로 나온 제품이라 상위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낫싱 폰에 비해서는 아쉬운 부분들이 많긴 합니다.
가격은 영국 현지 가격 128GB 모델이 한화로 37만 원, 256GB 모델이 42만 원으로 딱 중저가 포지션인데요.
한국에 정식 발매를 할지는 지켜봐야 하겠지만 부가세 등을 포함하면 기본 모델부터 40만 원 초중반대가 유력해 보입니다.
낫싱폰 1이 쿠팡 로켓 직구로 비공식적으로 출시했었고 낫싱폰 2나 2a가 한국 정발을 했던 것을 보면 CMF 폰도 기대를 해볼 만합니다.
이미 이어폰이나 스마트 워치는 공식 수입사를 통해 판매 중이기도 하고 CMF 폰도 출시를 기대해 봐야죠.
심심했던 스마트폰 시장에 오래간만에 재밌는 제품이 나온 것 같습니다.
폴더블 스마트폰 같은 것보다 오히려 더 신선하고 실용적인 제품이라 한번 써보고 싶기도 하네요.
여기까지 CMF 폰 공개 소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