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이야기

애플 아이폰 15 프로 블랙 티타늄 언박싱 실물 후기

3Khan 2023. 10. 14. 09:08

아이폰 15 프로 블랙 티타늄 개봉기 

애플의 새로운 스마트폰 아이폰 15 프로 시리즈가 10월 13일 어제 대한민국에 정식 발매가 되었는데요.

지난 9월 22일 글로벌 1차 출시 이후 거의 3주 만에 한국에도 정발이 되었습니다.

이번에 티타늄으로 소재가 바뀌면서 내추럴 티타늄이 정말 멋져 보였지만 저는 늘 사던 대로 블랙을 사고 말았습니다.

 

 

Apple 정품 아이폰 15 Pro 자급제

COUPANG

www.coupang.com

 

아이폰 15 프로 언박싱

아이폰 15 프로 언박싱

저는 쿠팡에서 사전예약으로 구매했는데 제가 사는 지역은 새벽 배송이 되려다가 아쉽게도 점심쯤 주간 배송이 되었습니다.

새벽 배송 표기는 없었지만 지역에 따라 일부 물량은 새벽 배송이 이루어진 것 같더군요.

아무튼 늘 보는 얇쌍해진 아이폰 박스인데 여기에 이번에 특별한 게 하나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UV 램프를 박스 씰링 부분에 비춰보면 이렇게 QR코드와 애플 로고, 아이폰 문구가 나오는데요.

재포장 및 위조를 막기 위한 조치로 보이는데 이런 부분까지 신경 썼다는 게 참 신기합니다.

 

빠르게 개봉해 봅니다.

 

구성품은 뭐 크게 볼 게 있을까 싶기도 하네요 ㅎㅎ

 

늘 주는 유심 슬롯 제거용 핀과 케이블, 기타 설명서와 애플 스티커 그리고 아이폰 15 프로 본체입니다.

이번에 C 타입 커넥터를 채택하면서 케이블도 C to C가 드디어 들어가네요.

소재 자체도 직물 소재라서 내구성 역시 이전보다 훨씬 나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면 디스플레이 부분은 이렇게 보호 종이로 덮여 있습니다.

 

아이폰 15 프로 블랙 디자인

 

전면 보호 비닐을 제거하고 휴대폰을 이리저리 살펴봅니다.

기존이랑 비슷한 것 같으면서도 또 다른 느낌의 아이폰 15 프로입니다.

다른 곳으로 와서 세팅을 하면서 하나씩 살펴봅니다.

 
 

끝내주는 애플의 영혼 백업.

 

아이클라우드에서 백업을 다운하는 방식으로 복원을 진행했습니다.

시간은 좀 걸리기도 하는데 생각보다 거의 그대로 넘어와서 몇몇 설정만 다시 해주면 됩니다.

세팅을 모두 완료하고 사용을 해보는데 이게 디스플레이가 생각보다 체감이 꽤 되는 편입니다.

거의 똑같은 디스플레이인데 베젤에 약간 곡률이 들어가고 사이즈 자체가 확 줄었으니까요.

일단 미리 주문해둔 보호필름을 하나 붙여놨는데 이게 곡률 때문인지 끝까지 덮지를 못하는 게 조금 아쉽긴 합니다.

과거 아이폰 X, 11 프로의 그 테두리 곡률이랑 비슷한데 이게 뭐랄까 곡률이 그때랑은 또 다른 느낌입니다.

핏감 좋은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 적당한 가격에 나오려면 조금 기다려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사실 이렇게 앞에만 보면 나란히 두지 않는 이상 구형이랑 15 프로 구별하는 건 거의 힘듭니다 ㅋㅋ

 

아이폰 15 프로 차이점

대신 뒷면을 보면 생각보다 구별하기가 쉬운 편인데 티타늄 소재로 바뀌면서 카메라 링 부분도 무광 티타늄이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유광이라서 번쩍이고 먼지도 많이 꼈는데 무광 티타늄이 되니 훨씬 낫네요.

기존 아이폰 14 프로와 비교하면 대략 이 정도 느낌으로 생각보다 이게 차이가 커서 구별이 쉽습니다.

 

물론 각도에 따라서 여전히 살짝 반광 느낌이라서 광택이 느껴질 때가 있긴 하네요.

 

아무튼 티타늄 소재로 테두리와 몇몇 부분이 바뀌면서 생각보다 차이가 보입니다.

 

블랙 티타늄에서는 내추럴 티타늄보다는 티타늄 특유의 그 느낌이 덜한 편이긴 한 것 같습니다.

물론 덕분에 기변을 들키면 안 되는(?)분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요?

새 아이폰을 구매하기 시작한 12프로부터 그라파이트, 스페이스 블랙, 블랙 티타늄까지 꾸준하게 저는 블랙 계열을 샀습니다.

이번에 내추럴 티타늄에서 살짝 흔들리긴 했는데 왠지 너무 흔한 컬러가 될 것 같아서 역시 블랙으로 갔네요.

 

하우징 해서 썼던 첫아이폰인 3Gs도 원판은 블랙 컬러였습니다 ㅋㅋ

 

쭉 블랙 컬러 하나만 쓰다 보니 뭔가 벗어날 수가 없는데 대신 세컨 폰이나 잠깐 써보는 건 다른 컬러로 사고 있습니다 ㅎㅎ

아무튼 다시 아이폰 15 프로로 돌아와서 티타늄 소재는 생각보다 꽤 느낌이 다른 편입니다.

이게 무광보다는 살짝 반광에 가까운 느낌이라 굉장히 소재감이 묘합니다.

2017년 출시한 아이폰 X 이후로 프리미엄 라인에는 꾸준하게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했는데요.

2023년 출시하는 아이폰 15 프로에는 티타늄 소재로 변경되면서 느낌이 전혀 다르게 되었습니다.

스테인리스 스틸이 굉장히 고급스럽고 반짝여서 비싸 보이긴 하지만 무게도 무겁고 비교적 흠집에 취약하긴 했습니다.

티타늄 소재가 어두운 컬러에서 지문이 많이 뭍는 이슈가 있긴 한데요.

이건 사실 스테인리스 스틸에 비하면 훨씬 더 낫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물론 기존 아이폰 스테인리스 스틸 특유의 고급감도 좋긴 합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형태가 더 동그랗게 변하면서 이렇게 나란히 구형과 두고 보면 차이가 꽤 나는 편입니다.

동그란 디자인과 상하좌우 사이즈가 줄어든 덕분에 그립감이 정말 좋아졌습니다.

 

손에 쥐었을 때 이전보다 더 안정적으로 파지가 가능하고 부드럽게 처리된 측면부 덕분에 훨씬 더 좋습니다.

이건 제가 목업을 살펴보면서 이야기했던 부분인데 실제로 만져보시면 그립감이 아주 만족스러울 것 같아요.

디스플레이 베젤도 약간 줄어들었는데 이게 나란히 두고 보면 꽤 차이가 나는 편입니다.

 

전체적인 사이즈도 살짝 줄어서 묘하게 컴팩트한 느낌도 있고 14 프로 쓰다 바로 넘어왔는데도 은근 체감이 되는 게 신기하네요.

 

카툭튀는 거의 비슷한 것 같으면서도 뭔가 튀어나온 게 조금 다른 것 같기도 합니다.

오히려 구형이 더 튀어나온 것 같기도 하고 뭔가 좀 다르긴 한데 이제는 포기했습니다 ㅎㅎ..

 

아이폰 15 프로 블랙 티타늄 개봉기 리뷰

액션 버튼의 경우 하루 정도 써본 결과 바꾸기 잘 한 것 같습니다.

뮤트 스위치가 정말 직관적이고 편하긴 했지만 생각해 보면 쓸 일이 그다지 많지는 않으니까요.

 

액션 버튼, 한국 버전으로는 동작 버튼이라고 불리는 버튼을 설정할 때 이런 멋진 화면이 나오는데요.

솔직히 이런 세팅 화면은 좀 낭비라고 생각될 정도로 화려합니다 ㅋㅋ

이런 거 말고 짧게 누르기나 세 번 누르기 등 다른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2012년 첫 선을 보였던 라이트닝 포트가 10년 만에 아이폰에서 사라지게 되었는데요.

C 타입 포트를 채택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저는 충전 자체는 거의 맥세이프 무선으로 해서 충전은 별 상관없고 전송 속도가 빨라진 게 마음에 듭니다.

가끔 용량이 큰 영상을 옮길 일이 있는데 3.1 케이블 꽂아서 빠르게 유선으로 옮길 수 있으니까 좋네요.

 

그리고 이번에 출시한 C 타입 이어팟도 써봤는데 이것도 조만간 리뷰해 보겠습니다.

 

아이폰 15 프로 리뷰

뭐 그 외에 일단 보이는 부분은 14 프로랑 아주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라서 개봉하고 하루 써보면서 느낀 건 이 정도랄까요.

다이내믹 아일랜드 사이즈나 활용도도 여전하고 크게 엄청 바뀐 것 같지는 않습니다.

아 마지막으로 한 가지 크게 체감되는 부분은 바로 무게인데요.

강화유리 필름을 부착한 기준으로 14 프로는 216g, 15 프로는 199g 대가 나옵니다.

17g 차이가 작아 보일 수도 있는데 막상 들어보면 체감이 꽤 되고 무게 배분이 바뀌었는지 체감은 더 가볍게 느껴집니다.

그 외에 램 8GB로 늘어난 게 괜찮은 것 같고 A17 프로 성능은 좀 더 써보면서 느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스펙만 놓고 보면 뭐 말이 더 필요할까 싶은 스마트폰이니까요.

발열 이슈가 좀 있었던 것 같은데 소프트웨어로 어느 정도 잡힌 것 같고 저도 써봤을 때 초기 세팅 빼고는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오히려 구형 모델인 14 프로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전에 발열이 심했던 지라 큰 걱정은 안 했어요.

 

아이폰 15 프로 개봉기 블랙 실물 리뷰

아무튼 제가 메인으로 쓰는 14번째 아이폰인 아이폰 15 프로 블랙 티타늄을 개봉해 보고 짧은 첫인상 리뷰를 남겨봤습니다.

이번에 눈에 안 보이는 개선점들도 은근 있는 것 같아서 좀 더 써보고 롱 텀 리뷰에서 다뤄볼까 싶어요.

 
이번에 사전예약 혜택이 그다지 좋지 않아서 구매 가격이 올라가서 아쉽기는 합니다.

하지만 역시 아이폰은 아이폰이라는 생각이 드는 만족감은 어디 가지 않네요 ㅎㅎ

 

블랙 티타늄 실물 느낌도 궁금해하실 것 같아서 자세하게 사진도 남겨보고 글 써봤습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pple 정품 아이폰 15 Pro 자급제

COUPANG

www.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