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이야기

애플 신형 맥북프로 M2 13인치 사전예약 실시 애플 공홈 쿠팡 11번가 등

3Khan 2022. 6. 29. 12:11

 

source - Apple
 

 

지난 WWDC에서 공개된 신형 맥북프로 13인치의 사전예약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사실 이것보다 에어의 소식을 더 기다리고 계실텐데 현재 7월 출시라는 배너만 걸려 있는 상태죠.

일단 맥북프로 13인치 M2 프로세서를 탑재한 제품이 먼저 출시를 할 계획인듯 합니다.

오늘 오전 10시, 애플 공홈을 비롯하여 쿠팡 11번가 등 다양한 리셀러에 M2 맥북프로가 출시되었습니다.

source - Apple Keynote

이번 맥북프로 13 신형 모델은 큰 변화 없이 프로세서적 업그레이드만 있어서 아쉬움을 샀는데요.

새로운 애플 실리콘인 M2 프로세서를 탑재하였습니다.

source - Apple Keynote
 
 
 
 

기존 M1보다 더 개선된 5nm 공정으로 제작되며 더 많은 트랜지스터 갯수, M1대비 더 높은 메모리 대역폭등 여러가지 성능 향상이 있었습니다.

CPU 성능 향상 부분은 크지는 않지만 그것을 제외하면 GPU 성능이나 NPU 성능이 좋아졌다고 하는데요.

source - Apple Keynote

이번 M2 맥북프로는 겉모습은 그대로지만 그래도 성능 향상 폭이 꽤나 있는 편이기 때문에 속은 완전히 다르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현재 기본 모델의 용량관련 SSD 속도 이슈가 있긴해서 실제 판매분에도 그것이 그대로 영향을 끼칠지는 지켜볼 필요가 있겠네요.

source - Apple Keynote

여전히 터치바가 있는 맥북프로기도 해서 터치바를 매우 잘 이용하신다면 선택할만한 모델이기도 합니다.

한편으로 이번 맥북프로 13인치 업데이트는 단순 리프레시라고 할 정도로 아쉽기는 하네요.

source - Apple Keynote

현재 맥북에어 M1 버전, 그리고 새로운 M2 에어 마지막으로 맥북프로 13 M2 프로세서 라인업인데요.

사실 가격대를 생각하면 가장 가성비가 좋은 것은 기존 M1 에어 모델이기는 합니다.

이 라인업의 노트북을 선택하시는 분들이라면 높은 성능이 필요한 분들은 아닐테니 가장 엔트리 라인업이 가성비 모델이 되는 편이죠.

좌 : 애플 공홈 / 우 : 교육할인 적용가
 

현재 새로운 맥북프로 13인치 M2 모델 사전예약이 애플공홈에서 구매 가능한 상태인데요.

8코어 CPU 10코어 GPU, 8GB 메모리, 256GB 스토리지 모델이 179만원부터 시작합니다.

512GB 모델은 206만원부터고 여기에 이것저것 옵션을 추가하면 가격이 꽤 많이 올라가는 편입니다.

애플 교육할인 제도를 통해서 구매를 하게되면 이보다 약 7.5% 정도 저렴한 165만 5천원부터 구매 가능합니다.

제값주고 사기에는 가격대가 꽤 되는 편이라서 교육할인이 가능하다면 교육할인 구매가 합리적으로 보입니다.

source - Coupang

대표적인 애플 온라인 리셀러인 쿠팡 같은 경우 맥북프로13 M2 모델 사전예약 혜택은 카드할인 10%입니다.

일단 CTO 모델은 없이 기본 8GB메모리 모델만 사전예약을 받고 CTO는 추후 입고될 듯 보이는데요.

source - Coupang

카드할인은 우리, 비씨, 롯데, 국민카드 4개사 할인 혜택 적용이 가능하며 10% 할인이라서 꽤 할인폭이 큰편입니다.

이번 맥북프로 M2 사전예약은 애플 공홈 교육할인보다 쿠팡이 더 저렴하고 다른 리셀러인 11번가와도 몇만원 차이가 나네요.

다만 카드사 제한이 4개로 되어 있는 만큼 조금 애매한 느낌도 있습니다.

source - 11번가

11번가도 애플 공인 인증 판매점이기 때문에 여기서도 사전예약을 받고 있는데요.

11번가 뿐만 아니라 하이마트, 롯데온 등 온라인 리셀러, 프리스비, 에이스토어 등 오프라인 리셀러도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source - 11번가

11번가 같은 경우 즉시 할인 쿠폰이 적용되어서 8%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데요.

카드사 제한은 없는듯 보여서 쿠팡에서 구매 가능한 카드가 없다면 11번가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이번 M2 맥북프로의 경우 기존 13인치 맥북프로와 큰 차이가 없어서 많이 아쉽기는 합니다.

오히려 아랫 모델인 에어가 더 큰 스크린을 탑재하고 나오면서 13인치의 메리트가 점점 애매해지기도 하였네요.

source - Apple

그래도 팬리스인 에어와 다르게 팬이 달려 있어서 장시간 작업시 유용한 편이고 수요가 있으니 이런 모델이 출시된 것 같기도 합니다.

새로운 맥북프로 M2 13인치 모델은 오늘부터 사전예약에 들어가서 7월 11일 정식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아마 에어도 7월 쯤 소식을 들어볼 수 있을듯 한데 관련 소식이 나오면 한번 더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여기까지 애플 공홈 및 쿠팡 11번가 리셀러 맥북프로 13인치 M2 사전예약 소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