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고성능 라인업의 메인 차량이라고 할 수 있는 아반떼N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 소식입니다.
지난 4월 디자인 공개 이후 3달 정도 후에 정식 출시가 되었는데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아반떼N은 기존 모델에서 앞뒤 얼굴을 조금 변경하고 상품성을 올린 페이스리프트 모델인데요.
올해 초 판매를 시작한 CN7 기본 모델의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거의 비슷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확실히 노말 모델보다 N에 어울린다는 말이 나오는 만큼 정말 날씬하고 더 넓어 보이는 디자인을가지고 있습니다.
확실히 전면이 낮고 넓어진 디자인으로 고성능에 잘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구형 모델보다 전면부의 검은색 파츠가 조금 더 적어지면서 적당한 디자인으로 보이는데요.
약간 바디컬러가 들어간 포인트가 더 있어서 전체적으로 구형 모델 대비 더 멋있어 보입니다.
후면 디자인은 노말 모델처럼 범퍼 아랫 쪽으로 검은색 비중이 더 높아지면서 후면부가 약간 올라간듯한 느낌을줍니다.
여기에 기존과 동일한 대구경 듀얼 머플러와 레드 포인트 에어댐, 리어 스포일러가 적용됩니다.
파워 트레인은 기존과 동일한 2.0 터보 엔진이 적용되었고 6단 수동 및 8단 습식 DCT가 들어갑니다.
이번 모델도 수동 변속기는 단종시키지 않고 그대로 유지를 했는데 BSD 옵션 같은 몇몇 옵션 선택이불가능해졌다고도 합니다.
수동 모델의 판매량이 많지 않아서 자동 모델에 집중하는 듯 보이고 수동 모델은 형식상으로 남겨둔 것 같습니다.
신형 아반떼N 페이스리프트의 실내 디자인은 기존과 거의 동일합니다.
실내 디자인은 크게 바뀌지 않았고 여기에 몇 가지 옵션이 추가된 정도입니다.
이번 아반떼N은 EPB,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가 탑재되면서 오토홀드 기능 역시 사용이 가능해졌는데요.
그러면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들어가면서 정차 기능이 가능해졌습니다.
다만 EPB는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한 사양이고 기본 사양은 이전과 동일한 핸드 파킹 브레이크입니다.
신형 아반떼 페이스리프트로 넘어오면서 추가된 어라운드 뷰나 디지털키 2터치 같은 신규 편의 사양도 아반떼N에 추가되었습니다.
대부분 옵션으로 묶여 있긴 하지만 아반떼 급, 특히 고성능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옵션들이 많아졌네요.
최신 현대차들에 들어가고 있는 현대로고 모양 스마트키가 아반떼N에도 들어갑니다.
그것도 N로고가 후면에 박혀 있고 전체 블랙 컬러로 들어가는데 이것 참 ㅋㅋ 할 말이 없군요.
저도 이 모양의 스마트키를 쓰고 있긴 하지만 그냥 아이폰으로 차 키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N라인 모델이 돌아왔는데 기존 1.6 터보 엔진을 탑재한 모델이 아닙니다.
신형 코나와 쏘나타처럼 N라인이 디자인 패키지로 들어가게 되고 1.6 자연흡기 모델과 1.6 하이브리드 모델에서선택이 가능합니다.
노말 모델보다 N 디자인에 가까운 모델이고 훨씬 더 스포티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형 아반떼 N 라인에 비해서 더욱 과격한 디자인이라 나름 디자인적으로는 괜찮은데요.
모던 기준 노말 모델 보다 119만원 더 지불하면 N라인 옵션 선택이 가능합니다.
파워 트레인은 1.6 자연흡기에 무단변속기나 하이브리드 모델과 동일하긴 합니다.
그래도 하이브리드 모델이나 상급 모델에 들어가는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이 N 라인에는 기본 적용인데요.
파워 트레인은 아쉬워도 하체 부분은 기존 N 라인, 아반떼 스포츠 시절처럼 멀티 링크를 넣어주니 괜찮네요.
실내 디자인도 N 라인을 선택하면 나름대로 더 스포티한 내장이 적용됩니다.
구형 아반떼 N 라인과 거의 동일한 구성의 실내로 보이고 드라이브 모드 버튼도 클러스터 좌측에 그대로있습니다.
N로고가 새겨진 세미 버킷 타입의 시트도 같이 딸려오니 나름 N라인이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반떼 모던 트림 기준으로 119만원 정도 더 넣고 훨씬 스포티한 디자인과 멀티링크 서스펜션이면 꽤 괜찮은옵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전히 1.6 터보 엔진의 204마력 출력이 없다는 것이 아쉽긴 하지만 기존 모델의 판매량이 처참했으니 당연한것이 아닐까 싶네요.
파워 트레인이 아쉬워서 약간 패션 스포츠카 느낌도 나긴 하는데 일단 겉으로 보이는 부분은 충분히 예쁜 것같습니다.
오늘 공개된 신형 아반떼 N과 아반떼 N 라인은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만큼 약간의 디자인 변경과 상품성 개선이되었습니다.
다만 그만큼 가격이 약간 오르긴 했는데 요즘 차값이 너무 오르기는 해서 이제 별 감흥이 없기도 하네요 ㅠㅜ
1.6 자연흡기 기본 모델 기준 N 라인은 모던 트림 2392만원부터, 2.0 터보 N 모델은 DCT 기준 3560만원까지가격대가 꽤 있습니다.
N 모델의 경우 풀옵션에 N 퍼포먼스 파츠까지 옵션을 다 넣으면 무려 5천만 원이 넘어갑니다.
현실적으로 그렇게 다 넣는 사람들은 없겠지만 그래도 확실히 가격이 오르긴 올랐네요.
수동 모델 단종 안 된 것은 다행이긴 한데 선택 가능했던 옵션들도 선택 못하게 바꿔버린 건 아쉽기도 합니다.
그래도 고성능 차량을 꾸준하게 개발하고 내어준다는 점에서는 국내 생산 브랜드 중에서는 대단한 점이죠.
아무튼 여기까지 신형 아반떼N 페이스리프트와 N라인 소식이었습니다.
'자동차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 아이오닉 5N 더 뉴 아반떼 N 구경 후기 Meet the N 이벤트 리뷰 (5) | 2023.08.05 |
---|---|
현대 기아 8월 납기표 제네시스 2023년 8월 납기 예상 정리 (0) | 2023.08.02 |
2024 기아 더 뉴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공개 8월 가격 공개예정 (0) | 2023.07.25 |
현대 신형 싼타페 블랙잉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실물 느낌, 실차 사진 (0) | 2023.07.25 |
2024 Hyundai IONIQ5 N reveal, design and performance (0) | 2023.07.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