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이야기

크루셜 P5 플러스 SSD 특가 구매 11마존 세일

3Khan 2023. 11. 22. 21:50

크루셜 P5 플러스 NVMe SSD 특가 구매 후기

P5 크루셜 SSD 특가

지난번에도 리뷰한 제품이지만 요즘 특가가 자주 뜨는 것 같아서 한 번 더 장착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저는 이전에 7만 원 정도 주고 제 컴퓨터에 장착했는데 이번에 더 저렴하게 나와서 일단 지르고 생각하는 방향으로 샀는데요.

마침 필요한 지인이 있어서 거의 구매한 가격에 그대로 장착해 주고 왔습니다.

 

Crucial P5 Plus SSD PCIe 4.0 NVMe 11마존 보러가기 ✅

 

크루셜 SSD 아마존 특가

크루셜 SSD 아마존 특가

가성비 PCIe 4.0 SSD로 유명한 크루셜의 P5 플러스 1TB 모델입니다.

보통 평상시 가격은 10만 원 정도인데 특가로 뜨면 6만 원까지 구매가 가능해서 정말 가성비가 좋습니다.

거기에 이 모델에는 DRAM까지 있어서 운영체제용으로 굴려도 좋은 SSD라 싸게 나오면 필구템이죠.

아무튼 저는 지난번 7만 원 정도에 구매해서 잘 쓰고 있는데 마침 친구가 용량이 부족하다고 해서 그냥 산 가격에 그대로 넘겼습니다.

사실 1TB 용량이 따로 확장해서 더 쓰기엔 저한테는 애매한 용량이라 마침 필요로 하는 친구에게 빠르게 넘겼네요.

조립한지 2년 조금 안된 게이밍 PC를 쓰고 있는데 1TB 용량이 슬슬 부족하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요즘 게임 용량들이 하도 크다 보니 신작 나오거나 여러 게임을 구동한다면 1TB 가지고는 턱도 없죠.

그래서 제가 SSD 특가 나오면 알려준다고 했는데 까먹고 있다가 제가 하나 구매해둔 게 있어서 바로 넘겼습니다.

 

크루셜 P5 플러스 NVMe SSD 리뷰

크루셜 SSD

약 일주일 만에 도착한 아마존 특가 P5 플러스 SSD입니다.

요즘 블프 시즌이라서 특가를 또 노려볼 만도 한데 7만 원 안쪽 가격이라면 가성비 충분한 제품이 아닐까 싶어요.

보통 플스5 확장용 SSD로도 많이 구매하시는 것 같고 데스크탑, 노트북 가릴 것 없이 두루두루 쓰이는 것 같습니다.

저도 현재 게임용 데스크탑에 하나 더 달아서 잘 쓰고 있는 제품이네요 ㅎㅎ

직구품이라 A/S가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블프 특가 같은 걸로 구매하면 가성비가 압도적이라 납득합니다 ㅋㅋ

친구가 RTX 3080이 달린 게이밍 데스크탑을 쓰고 있는데 4000번대 만큼은 아니지만 전원 커넥터가 정말 살벌하네요.

M.2 SSD 슬롯은 그래픽카드 슬롯 근처에 있어서 추가 장착을 위해서는 필히 분해를 해야 합니다.

그 아래에는 추가 SSD 슬롯이 있는데 미리 확인한 결과 호환되는 규격이라 여기에 장착을 하기로 합니다.

메인 SSD 슬롯에는 방열판이 달려 있었는데 여기에는 따로 방열판이 안 보이네요.

제가 쓰는 구세대 Z보드는 여분 슬롯에도 방열판이 있는데 이건 B보드라서 따로 없나 봅니다.

아마존 특가로 구매한 P5 플러스에는 이렇게 M.2 슬롯 고정을 위한 여분 나사가 하나 동봉되어 있습니다.

보통 보드에 같이 있긴 한데 없는 경우도 있어서 유용하네요.

M.2 2280 규격의 PCIe 4.0 지원하는 NVMe SSD입니다.

간혹 규격에 따라 호환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구매 전에 꼭 확인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아마 대부분의 노트북, 데스크탑에 확장 가능한 규격이고 간혹 M.2 SATA만 지원하는 기기들도 있어서 잘 확인해야 합니다.

아마존 특가, 블프 특가로 P5 SSD 저렴하게 구매해도 호환이 안되면 아무 소용이 없으니까요 ㅋㅋ 

M.2 슬롯에 일단 꽂아봅니다, 잘 맞네요.

친구가 쓰는 B보드에는 추가 슬롯에는 따로 방열판은 없고 고정 나사는 있어서 일단 고정했습니다.

메인 SSD가 아니라 보조 저장 장치라서 발열도 크게 없을 것 같아서 일단 방열판은 따로 안 달았는데 추후 필요하면 달아줘야겠네요.

조립을 하고 다시 그래픽카드까지 장착해 주면 완료.

재부팅을 해보면 이렇게 특가로 구매한 SSD가 뜨지 않습니다.

보통 따로 파티션 관리자 들어가서 할당을 해줘야 하는데요.

윈도우 검색창에 파티션으로 검색하면 하드 디스크 파티션 만들기 및 포맷 메뉴가 뜹니다.

그러면 이렇게 알 수 없는 디스크가 하나 잡히고 이걸 할당해 주면 됩니다.

디스크를 초기화해주고 여기에 새 단순 볼륨을 만들어주면 설정 끝~

이렇게 D드라이브가 정상적으로 추가가 되었고 이제 특가로 구매한 P5 Plus SSD를 사용해 주면 됩니다.

 

11마존 SSD 특가 구매 후기

블프 11마존 SSD 특가

1TB 용량에 성능도 충분히 좋은 SSD라서 게임 깔아서 돌리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

사실 메인 SSD로 써도 좋은 제품이라 블프 특가나 평상시 아마존 특가 6만 원 언저리로 뜨면 정말 가성비 좋네요 ㅎㅎ

크루셜 P5 플러스는 특가로 뜨면 1TB뿐만 아니라 2TB 용량도 꽤나 저렴하게 뜨는 편이라 가성비 필구템입니다.

저는 좀 더 고용량을 부가세 면세 범위 내로 기다리고 있는데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할인도 꽤 기대가 되네요.

크루셜은 예전부터 제가 꾸준하게 애용하는 브랜드고 지금까지 불량 사례는 없어서 더더욱 믿고 쓰는 브랜드입니다.

가격대도 아마존 특가로 뜨면 저렴해서 직배송까지 되는 11마존에서 사면 참 가성비 좋긴 하네요 ㅋㅋ

벤치 결과나 그런 건 이미 충분히 검증된 제품이라 구매 추천드립니다.

 

Crucial P5 Plus SSD PCIe 4.0 NVMe 11마존 보러가기 ✅

 

11마존 SSD 특가 구매

*직접 특가로 구매하여 작성된 리뷰입니다.

* 어필리에이트로 소정의 수수료를 지급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