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샤오미에서 신제품을 대거 공개하였는데 정말 간만에 태블릿 라인업도 새롭게 공개가 되었습니다.
샤오미 미패드 시리즈인데, 2015년 출시하여 올해 벌써 5세대째 나오는 모델인데 카피 논란이 있기는 합니다.
초반에는 아이패드 미니 느낌이 강했는데 세대를 거듭하면서 조금씩 특유의 모습을 찾고 있는 모델인데요.
+오늘 9월 23일, 쿠팡을 통해 정발 하였습니다.
미패드5는 미패드5 기본 모델과 미 패드5 프로 모델 2가지로 나오는데 세세하게 스펙 차이가 있는 편입니다.
현재 한국에 정발하는 미패드의 경우 전파인증 정보를 보면 미패드5 와이파이 기본 모델로 출시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전반적으로 디자인은 일반 모델이나 프로 모델이나 카메라 부분을 제외하면 거의 동일합니다.
디자인은 애플의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아이패드 에어4와 비슷한 디자인인데 최신 트렌드라서 배꼈다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을듯 싶네요.
최근 출시한 갤럭시탭은 물론 대다수의 태블릿들이 디자인이 이제 비슷비슷하기 때문에 비난할 부분은 아니라고 봅니다.
디스플레이는 프로버젼이나 일반버젼이나 모두 12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2.5K 해상도의 디스플레이 입니다.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S7 FE는 60Hz로 스펙 다운그레이드를 해서 출시했는데 그에 반값 정도의 태블릿이 120Hz라니 오묘하네요.
디스플레이 스펙 자체도 상당히 좋은데 돌비 비젼은 물론 HDR10 인증, DCI-P3 광색영역등 아주 괜찮은 스펙입니다.
디스플레이는 11인치로 S7 FE의 12.4인치와 직접적으로 비교할 수는 없겠지만 그걸 고려하더라도 스펙이 훨씬 더 좋아보입니다.
물론 실 기기를 봐야 알겠지만 전반적으로 LCD 디스플레이 치고는 들어갈 스펙 다 들어갔다고 보면 될것 같네요.
국내에 정발될 모델인 미패드5는 스냅드래곤860 프로세서를 탑재하였습니다.
갤탭FE가 750G를 탑재하여 나왔고, 와이파이 모델로 778G로 더 좋은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나와서 통수를 치기도 하였는데요.
샤오미는 그 반값에 2019년 플래그쉽에 들어가던 수준의 프로세서인 스냅860 프로세서를 탑재했다니 참 대단한 상황이죠.
램도 기본 모델은 6GB, 프로 모델은 최대 8GB까지 들어가서 스펙 만큼은 부족함이 전혀 없어보입니다.
카메라의 경우 프로와 일반 버젼의 차이가 있는데 프로는 기본 광각카메라에 심도 카메라가 추가되었습니다.
일반 모델인 미패드5는 카메라가 광각 카메라 하나 뿐이긴한데 심도 카메라의 활용도가 클까 싶기도 해서 크게 흠잡을 곳은 아닌것 같네요.
두 모델 모두 기본 광각 카메라는 1300만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했다고 하며 플래시는 모두 있습니다.
프로 모델은 충전시 최대 67W 입력을 받아서 더 빠르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일반 모델은 배터리 충전 속도는 33W가 최대기는 하지만 의외로 배터리 용량 자체는 120mAh가 더 많습니다.
아마 부품 배치나 설계가 조금 달라서 프로가 배터리 용량이 더 적은것 같긴한데 충전이 거즘 2배 정도 빠르니 체감은 프로가 더 좋겠네요.
스피커의 경우 미패드5는 4개의 스피커, 프로 모델은 무려 8개의 서라운드 스피커를 갖췄다고 하는데요.
사실 4개만 해도 충분한 수준인데 프로는 8개나 들어갔다고 하니 굉장히 실제 음질이 궁금하기는 합니다.
국내 정발되는 미패드5의 경우 4개의 스피커기는 하지만 비슷한 가격대의 경쟁 제품들은 2개 밖에 없으니 확실한 장점이네요.
프로 모델은 물론 일반 모델도 펜을 지원하기 때문에 필기 및 간단한 드로잉용으로도 좋을것 같습니다.
실제 필기 성능은 직접 사용해봐야 알겠지만 샤오미의 홍보자료를 보면 간단한 필기 정도는 충분히 가능할것 같은데요.
휴대나 충전도 애플펜슬처럼 마그네틱으로 붙여서 하는것을 보니 상당히 괜찮을것 같기도 합니다.
그 외에 프로 모델은 5G 네트워크, WiFi6, 지문인식 슬립버튼 등 차별점이 조금 더 있는 편이긴 합니다.
국내 정발될 미패드5 와이파이 버젼은 몇가지 스펙이 빠져서 아쉽기는 한데 그래도 가격대를 생각하면 충분히 납득 가능하죠.
샤오미가 마진을 최소로 하여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중국 정부의 지원을 받는다고 해도 가격이 정말 대단한 수준이긴합니다.
단순 환율 계산으로 중국 정발가가 약 36만원부터 시작하고 상위 모델이 70만원을 채 넘기지 않습니다.
한국 정발 가격은 30만원 후반 40만원 초반대 정도로 알려져 있는데 자세한 정보는 추가하겠습니다.
샤오미 미패드5가 전파인증을 공식적으로 받으면서 국내 정발 소식도 들려오고 있습니다.
샤오미 리셀러인 쿠팡 사전예약 판매를 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7% 정도의 카드 할인이나 미 워치 라이트 증정등 꽤나 괜찮은 사전예약 혜택 이야기가 들리고 있습니다.
출시 가격은 399,000원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저도 이번에 궁금해서 하나 사볼까도 생각중입니다.
더 자세한 소식은 판매가 시작되면 바로 수정해두도록 해야겠네요.
여러모로 가성비라는 타이틀이 정말 잘 어울리는 태블릿PC 입니다.
백도어 논란이나 중국 회사 제품인 것은 충분히 호불호가 갈릴만한 요소지만 그걸 떠나서 본다면 참 대단한 기기이긴 하네요.
S7 FE 같은 모델들은 가격은 프리미엄급으로 받으면서 정작 중요한 부분은 제대로 갖추지 않아서 미패드5는 좋은 대안이 될것 같습니다.
최근 샤오미의 행보가 정말 무서운데 이러다가 국내 업체들은 물론 다른 해외 업체들이 설 자리도 위협 받는게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실제 해외 제품 후기들을 찾아보면 가성비 이상으로 상당히 괜찮은 평을 받고 있어서 기대가 되는 모델입니다.
여기까지 샤오미 미패드5 소식과 정발 관련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테크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 아이폰13 시리즈 공개 13미니 13프로 새로운 카메라, 노치 축소 (0) | 2021.09.15 |
---|---|
9월 14일 애플 이벤트 아이폰13 에어팟3세대 루머정리 (0) | 2021.09.12 |
아이폰13 or 아이폰12S 실물 목업 입수, 루머 간단 정리 13프로 13미니 (0) | 2021.08.24 |
비츠 스튜디오 버즈 한국 정발 사전예약 애플 공홈 및 쿠팡에서 (0) | 2021.08.18 |
갤럭시 버즈2 사전예약 17일부터 실물 후기 및 정리 (0) | 2021.08.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