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이야기

전국 인터넷 마비, KT 통신망 네트워크 오류 SK U+ 일부 오류 사태

3Khan 2021. 10. 25. 12:16

오늘, 25일 11시 20분부로 전국 인터넷이 마비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KT 통신망을 주로 SK도 한때 일부 네트워크 오류가 나서 사이트나 증권사 등에 접속이 안되는 사태가 일어났는데요.

현재 이 글을 쓰고 있는 시점에서도 원인이 정확히 밝혀지지 않은 상황입니다.

대규모 디도스(DDoS) 공격으로 추정되고 있는데 자세한 공식 발표는 없는 상태네요.

 

 

+ 현재 과기부와 KISA에서도 디도스 의심 신고가 들어온게 없다고 하며 KT도 입장을 불분명으로 바꿨습니다.

이번 인터넷 오류 사태는 정말 심각하고 피해자들에 대한 보상 대책 마련도 시급해보이네요.

지난번 카카오톡 서버 오류 상태와 같은 느낌인데 이번 네트워크 오류 사태는 전국적, 더 다양한 사이트가 접속이 마비되었습니다.

피해 규모는 정말 말도 안되게 클것 같은데 특히나 인터넷 관련 업종의 경우 그 피해가 더욱 막심할 것 같네요.

카톡도 이번 사태로 일부 통신망 에러로 메시지 읽기가 안되거나 접속이 잘 안되는 오류가 일어났습니다.

KT 통신망을 사용하는 각종 사이트 들이 접속이 안되기도 하며 KT로 개통된 일부 스마트폰들 데이터 역시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현재 확인된 바로는 KT 통신망이 한때 전국적으로 마비가 되었으며 글 쓰는 시점까지도 제대로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SK 통신망은 한때 오류를 보여줬으나 접속이 되기는 되고 U+의 경우 큰 피해는 없다고 합니다.

저는 메인으로 KT, 이심 보조 회선으로 SKT를 쓰고 있는데요.

KT 회선의 경우 데이터로 웹사이트 접속 및 각종 어플 사용이 거의 불가능하고 통화도 갑자기 끊기기도 합니다.

데이터가 안되는것은 그려러니 하여도 통화가 끊겨 버리는것은 아주 심각한 문제라고 볼 수 있겠네요.

업무용으로 KT 회선을 쓰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막대한 피해가 예상되며 그에 따른 보상책 마련이 시급해보입니다.

또 이번 10월 25일 네트워크 오류로 전국적으로 인터넷이 마비 되면서 업무용 관련 네트워크도 함께 마비가 되었는데요.

배달 업종이나 마트, 온라인 판매 점 등 각종 결제를 네트워크를 거쳐야 하는 업종들은 그 피해가 더욱 막심할듯 보입니다.

 

그냥 인터넷 웹사이트 접속이 잘 안되네 수준이 아니라 전국적으로 일상이 마비되는 아주 심각한 사태네요.

QR코드 체크인이 안되서 각종 오프라인 매장도 어려움을 겪었고 회사에서 그룹웨어로 업무를 하는 사람들도 힘들었다고 합니다.

여기서 다 말 못할 정도의 아주 극심한 피해가 예상되네요.

아직 정확한 피해에 관한 원인을 조사하고 있으며 KT 네트워크에 대규모 DDoS(디도스) 공격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관련 내용이 확인되면 블로그 포스트에 추가해두도록 할께요.

 

인터넷 없으면 살기 힘든 사람 중 한명이라 이번 사태가 정말 심각한것 같네요.

여기까지 전국적인 네트워크 마비 사태 소식이었습니다.

 

+ 현재 과기부와 KISA에서도 디도스 의심 신고가 들어온게 없다고 하며 KT도 입장을 불분명으로 바꿨습니다.

이번 인터넷 오류 사태는 정말 심각하고 피해자들에 대한 보상 대책 마련도 시급해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