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이야기

아이폰13프로 아이폰13 알파인그린 사전예약 실시 애플공홈 및 쿠팡 등

3Khan 2022. 3. 18. 01:50
source - Apple Event

이번 애플 이벤트에서 아이폰13프로와 아이폰13의 신규 컬러인 알파인 그린 컬러를 발표하였는데요.

작년부터 신규 컬러를 연초에 새롭게 출시하는 것이 전략이 되었는지 이번에도 새로운 마감이 추가되었습니다.

지난번에는 기본모델만 신규 컬러를 출시하였는데 이번에는 프로모델까지 새로운 컬러를 출시하여 상당히 반갑습니다.

source - Apple

새로운 알파인 그린 컬러는 기존 아이폰에 있던 색들과 다르게 간만에 그린 컬러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린 컬러는 약 3년전 아이폰11프로 이후로 굉장히 오랜만에 보는것 같은데 당시에는 미드나잇 그린이었죠.

미드나잇 그린은 조금 어두운 편이었는데 이번 알파인 그린은 조금 더 밝은 톤의 그린인듯 싶습니다. 

source - Apple
아이폰13프로와 아이폰13의 알파인그린은 뭔가 서로 조금 더 다른 느낌인데 유광 테두리 + 무광 후면 마감의 프로가 확실히 고급스럽습니다.

아이폰13의 그린도 상당히 괜찮기는 한데 렌더링 상으로는 뭔가 조금 단면적인 느낌도 있습니다. 

source - Apple
기존에 아이폰13프로를 구매할까 말까 고민하셨던 분들에게는 상당히 좋은 소식일것 같은데요.

보통 사전예약을 하게 되면 쿠팡 같은 리셀러는 할인을 하는 편이니 알파인 그린 신규 컬러도 할인을 할듯 합니다.

작년 아이폰 퍼플 사전예약때도 할인을 했으니 사전예약 카드할인은 당연히 할것 같네요. 

source - Cnet
엠바고가 풀리면서 공개된 각종 리뷰를 보면 아이폰13프로의 알파인 그린이 기존 미드나잇과는 조금 다른 느낌인데요.

아이폰13의 알파인 그린 역시 상당히 오묘한 색감이고 의외로 실물이 더 나은것 같기도 합니다.

약 3년전에 리뷰한 아이폰11프로의 미드나잇 그린의 경우 채도가 낮은 편이고 전체적으로 회색에 가까운 그린이었습니다.

미드나잇 이라는 이름 답게 조금 차분한 그린이었는데 이번 알파인 그린은 채도가 비교적 더 높고 밝은 편인듯 합니다. 

source - Cnet
최근 아이폰들과 마찬가지로 빛에 따라서 차분해보이기도 하고 밝아보이기도 하는듯 합니다.

각종 리뷰 영상들을 살펴보면 상당히 색상을 오묘하게 잘 뽑은듯 하네요. 

source - Cnet

아이폰13도 생각보다 실물이 괜찮은것 같고 의외로 그린 컬러를 예쁘게 잘 뽑아준것 같네요.

기존에 아이폰13프로를 구매할까 말까 고민하셨다면 지금이 마지막 기회인 듯 합니다.

 

지금 구매시기를 놓치면 당연히 다음 아이폰 구매를 기다리는게 나을테니까요 ㅎㅎ

source - Apple

아이폰13프로와 아이폰13의 알파인 그린 컬러는 별도의 가격 인상 없이 가격은 기존 그대로입니다.

애플 공홈에서 구매하게 되면 할인 없이 정가지만 2주간의 무료 반품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메리트인듯 합니다.

또 애플 공식 홈페이지 스토어기 때문에 다른 곳보다 믿을만하고 교환 환불이 간편한 편이라 좋죠.

그래도 각종 리셀러의 할인 혜택도 빼놓을 수 없을것 같은데 프리스비, 이마트, 하이마트, 쿠팡 등 리셀러가 있습니다.

리셀러들은 당연히 카드할인이나 애플케어 할인, 무이자할부 기간 확대 등 더 나은 구매 조건을 가지고 있는데요.

익명의 소스를 통해 확보한 내용은 각 리셀러별 물량이 많지 않아서 이번 사전예약이 상당히 경쟁률이 치열할것 같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source - 쿠팡
할인율의 경우 각 리셀러마다 혜택이 다르기는 하겠지만 작년 쿠팡 사전예약의 경우 혜택이 꽤 괜찮았습니다.

저도 작년에 아이폰13프로를 사전예약으로 구매했는데 8% 할인을 놓쳐서 굉장히 아쉬웠습니다.

신규 색상 사전예약은 이전에 퍼플이 10% 할인을 하기도 하였는데 알파인 그린도 더 높은 할인율을 기대해볼만 합니다.

 

사전예약 하는 리셀러마다 다르기는 하겠지만 최소 5%에서 최대 10% 정도의 할인율을 기대해볼만 하고

더 자세한 내용이 업데이트 된다면 빠르게 사전예약 할인 관련 내용을 추가해보도록 할께요.

source - Cnet

신규 컬러를 뒤늦게 출시하는 것은 뭔가 조금 치사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도 시즌별로 새로운 색상이 나오는것 같이 신선한 느낌도 들면서 나쁘지 않은듯 하네요.

source - Cnet
 
이번 아이폰13프로 알파인 그린이 상당히 잘 나와서 저도 살짝 흔들리기는 했네요 ㅎㅎ

다만 이전에 워낙 비싸게 주고 산 아이폰이라 선뜻 쉽게 바꾸기가 힘든것 같기도 합니다.

만약 아직 구매를 하지 않았다면 당연히 신규 색상을 구매했을 겁니다.

 

이번에 아이폰 사전예약 물량 자체가 적다고하니 필요하신 분은 빠르게 구매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 아이폰13프로 아이폰 13 알파인 그린 사전예약 소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