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이야기

USB 미니 가습기 일레븐플러스 H210 보틀가습기 후기

3Khan 2023. 1. 14. 21:10

최근 겨울이다보니 난방을 틀어서 약간 방이 건조한 느낌이 있었는데요.

아주 살짝만 습도를 더해주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에 간단하게 쓸만한 가습기를 하나 구매해봤습니다.

사실 별 생각 없이 그냥 저렴하고 괜찮아 보이는 제품 구매했는데 의외로 마음에 들어서 후기 남겨봅니다.

 

쿠팡 미니 가습기로 검색해서 찾다가 약 8천원 정도에 저렴하게 올라온 제품이 하나 눈에 띄어서 구매해봤습니다.

일레븐플러스 H210 제품이고 찾아보니 안양에 본사를 둔 나름 한국 업체인듯 보입니다.

550ml의 용량의 물을 담아 사용할 수 있는 보틀형 미니 가습기로 초음파식 가습기네요.

큰 기대 안하고 그냥 적당한 제품 구매했는데 패키지 디자인도 그렇고 제품 자체도 디자인적인 만듦새가 아주 좋습니다.

사소한 부분이지만 신경을 많이 썼다는 느낌이 드네요.

 

보틀 미니 가습기

 

가격은 정가는 사이트를 보니 5만원이 적혀 있긴한데 쿠팡에서 할인가로 8천원에 구매했습니다.

사실 다이소 미니 가습기를 살까 고민하긴 했는데 나가기도 귀찮고 가격이 생각보다 싸서 쿠팡에서 샀네요 ㅋㅋ

사실 개봉기 찍고 리뷰 할 생각이 없었는데 패키지 디자인 보고 아 이건 기록 남겨야겠다 싶어서 찍어봤습니다 ㅋㅋ

구성품은 간단하게 제품 본체, 설명서, 교체용 필터가 있습니다.

USB 유선 전원을 사용하는 미니 가습기이며 기본적으로 약 550ml의 물을 담을 수 있는 물통형 입니다.

뚜껑을 보면 이렇게 가습을 할 수 있는 초음파진동자가 뚜껑 본체에 있고 USB 유선 전원으로 연결이 됩니다.

그리고 물을 빨아들이는 부분에는 필터가 있고 사용하다가 교체가 가능한 형태 입니다.

아직까지 필터를 따로 팔고 있긴 해서 몇개 더 사둘까 싶네요.

필터가 기본적으로 하나 더 들어 있기는 해서 가끔 쓰는 용도면 오래 쓸 수 있을것 같습니다.

초음파 진동자 부품이 있는 부분은 이렇게 분해가 가능하고 구조는 생각보다 그리 복잡하지는 않아 보이네요.

USB 전원 케이블은 칼국수 타입 케이블로 A타입으로 되어 있습니다.

높은 전력을 필요로 하는 기기가 아니다보니 예전에 쓰던 출력 낮은 스마트폰 충전기를 쓰면 딱이겠네요.

이건 본체에 달려 있던 퀵스타터 가이드인데 대략 참고하면 좋을듯 합니다.

저는 딱히 필요 없을것 같아서 본체에서 제거했습니다.

플라스틱 소재로 된 물병에 물을 550ml 가량 넣으면 되는데, 물통에 MAX선이 표기 되어 있어서 대략 맞춰주면 됩니다.

그리고 USB 전원을 연결해주면 사용이 바로 가능한데 별도로 전원 버튼이 없는 것도 특징 중 하나 입니다.

가습량이나 전원을 조작할 필요가 없고 그냥 전원 케이블을 연결해주면 바로 사용이 시작됩니다.

바로 물이 분사 되는 것은 아니고 처음 사용시 약 5분 정도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하는데요.

케이블을 꽂으니 아주 미세하게 기기가 작동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그리고 조금 기다리니 이렇게 바로 가습기가 작동하는 모습입니다.

제품 자체의 디자인도 매우 심플하고 작동 방식도 너무 간단해서 크게 신경 쓸 필요가 없는데요.

가습이 연속적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약 7초가량 작동하고 잠시 쉬고 그런 식으로 텀을 두고 작동이 됩니다.

덕분에 연속적으로 물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서 주변이 젖거나 습도가 과하게 올라가는 일이 없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7초 간격으로 가습이 되고 6시간 타이머가 있어서 작동한지 6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전원이 OFF 됩니다.

직접 작동을 설정하고 조작을 할 수 없다는 점이 불편하겠지만 이 정도 작동 패턴이면 저는 오히려 신경쓸게 없어서 좋은것 같네요.

 

 

상단 뚜껑 부분에 전원 커넥터가 있는데 결합을 알맞게 해놔야 작동이 잘 됩니다, 처음에 그걸 덜 돌려서 결합해서 고장난 줄 알았네요.

뭐 아무튼 생각보다 디자인도 엄청 깔끔하고 작동 방식도 크게 신경 쓸 필요 없이 데스크 위에서 쓰기에 좋은 가습기인것 같아요.

 

USB 미니 가습기 추천

 
 

좁은 공간이나 책상 위에서 어느 정도 습도를 맞춰줄 용도로 쓰기에 적절해보이는 미니 가습기 였습니다.

출시 당시 정가는 좀 비싼 가격이었던것 같은데 지금 쿠팡 가격이면 다이소 가습기 같은것 보다는 훨씬 나은것 같아요 ㅋㅋ

아무튼 디자인도 마음에 들고 전체적인 느낌도 괜찮아서 후기 남겨봤습니다.

여기까지 일레븐플러스 가습기 H210 후기였습니다.

 

 

보틀형 미니 가습기 USB일체형 일레븐플러스

COUPANG

www.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