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이야기

현대 더 뉴 아이오닉 5 전시차 구경 후기

3Khan 2024. 5. 19. 23:05

지난번 일정상 신차 소식을 놓쳤었는데 뒤늦게 실물을 구경해 보고 이야기를 남겨봅니다.

약 2달 전에 공개가 되었고 이제 일반 출고도 꽤 많이 되어서 거리에서 흔하게 보이는 더 뉴 아이오닉 5입니다.

이번에 잠시 올라가면서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 가서 전시 차량을 구경하고 왔는데요.

기존 아이오닉 5도 디자인이 워낙 완성도가 높았기 때문에 디자인 변화의 폭은 그렇게 크지 않은 편입니다.

얼핏 보면 이게 구형인지 신형인지 헷갈릴 정도로 아주 소소한 변화입니다.

범퍼 아래로 은색 투톤 부분이 조금 디자인이 바뀌긴 했는데 약간씩 바뀐 정도이며 헤드램프 부분은 기존과 디자인이 동일합니다.

조금 더 날카롭고 각진 디테일들이 들어갔는데 초기 공개했던 컨셉과는 확실히 디자인이 달라졌죠.

후면 디자인 역시 거의 동일하고 소소한 디테일의 변화가 있습니다.

램프 디자인은 기존과 동일하고 여전히 아래 모델은 벌브 타입의 방향 지시등이 하단 범퍼 쪽으로 들어갑니다.

그냥 Full-LED로 해줄 법도 한데 아이오닉 5는 6와 다르게 벌브 타입을 꾸준하게 유지하네요.

그리고 이번 아이오닉 5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 사실상 본체라고 불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뒤에 있는 리어 와이퍼인데 구형은 이 와이퍼가 하나 없어서 굉장히 욕을 많이 먹었죠.

그리고 신형으로 넘어가면서 디지털 룸미러까지 들어가면서 옵션이 아주 좋아졌습니다.

아무래도 전기차 시장 상황이 예전보다 많이 안 좋다 보니 기존보다 확 좋아진 부분이 많습니다.

디지털 사이드 미러도 구형에서는 디지털 치고는 크기나 디자인이 너무 커서 혹평이 많았는데 이제 그나마 좀 나아졌습니다.

제가 구경한 모델은 20인치 풀옵션 휠을 장착하고 있었는데요.

19인치 3 스포크 느낌의 휠 디자인이 더 예쁜 것 같고 신형보다는 구형 20인치가 더 이쁜 것 같습니다.

이번 아이오닉 5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가장 큰 변화라고 하면 바로 실내를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구형의 화이트 베젤 인테리어도 나름 신선하고 좋긴 했지만 집중력도 떨어지고 살짝 언밸런스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신형 아이오닉 5는 다시 블랙 베젤 인테리어로 뭔가 더 정석적인 느낌이 되면서 훨씬 깔끔해진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스티어링 휠 디자인도 2 스포크 타입에서 3 스포크 타입으로 디자인이 바뀌었습니다.

스티어링 휠 혼캡의 소재 자체도 기존과 뭔가 좀 다른 느낌인데 색다르네요.

확실히 디스플레이 베젤이 검은색이 되면서 좀 더 차분하고 집중이 잘 되는 모습입니다.

시스템 자체도 ccNC가 들어가면서 확실히 블랙 베젤과 더 잘 어울립니다.

디지털 사이드 미러 화면도 블랙 베젤로 바뀌었는데 이전보다 훨씬 더 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전작과 다르게 중앙 센터 콘솔이 앞뒤로 움직이지는 않는데요.

대신 열선, 통풍 버튼이 물리 버튼으로 따로 빠졌습니다, 진작 이랬어야 했는데 아무래도 화면 터치는 불편했죠.

실내는 이전에 지적을 받았던 부분들이 상당히 많이 개선이 된 것 같습니다.

제가 타는 아이오닉 6를 보다가 이걸 보니 정말 좋은 부분들이 많이 보여서 한편으로 부럽기도 하네요.

제가 구경한 모델은 비전 루프가 적용된 차량이었는데 실물로 보니 개방감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다른 차량에서도 경험해 본 부분이긴 하지만 잘 활용하면 참 괜찮은 것 같습니다.

뒷자리 공간도 넉넉하고 크게 흠잡을 곳이 없어진 차량이네요.

여러 옵션도 많이 추가되었고 개선된 부분이 많은데도 가격은 동결이라서 시장 상황을 많이 의식한 모양입니다.

마침 모터 스튜디오에 아이오닉 5 모형도 있어서 간단하게 구경도 해보고 왔습니다.

구형 모델 모형이 먼저 나왔었는데 신형 모델도 나오려나 봅니다.

이번 아이오닉 5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디자인이 과하지 않게 전반적으로 더 잘 다듬어진 모습입니다.

짧은 시간 동안 구경하긴 했지만 상품성이 훨씬 좋아진 게 느껴졌을 정도로 아주 잘 나온 것 같습니다.

다만 저도 현대 전기차를 타고 있지만 언제 뜰지 모르는 ICCU 경고는 좀 무섭기는 하네요.

신형이든 구형이든 현세대 플랫폼에서는 빈번하게 일어나는 문제라 참 안타깝습니다.

여기까지 짤막하게 신형 아이오닉 5 페이스리프트, 더 뉴 아이오닉 5 구경 후기였습니다.

모터스튜디오 구경 갔다가 마침 한대 전시되어 있어서 구경해 보고 후기 남겨봤습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