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이야기

이케아 수동 높이조절 테이블 트로텐 사용후기

3Khan 2022. 4. 23. 00:25

올해 2월쯤, 렉스턴 스포츠 보험도 넣어서 이케아에 다녀왔었는데요.

원래 쓰던 이케아 테이블이 불편하기도 하고 너무 큰것 같아서 처음에 사려던 제품 재고도 있어서 다녀왔었습니다.

리뷰를 이제야서야 쓰기는 하는데 은근 정보가 없어서 이렇게 느즈막하게나마 글을 써보네요.

기존에 쓰던 테이블은 원래 작업용이나 공부용 책상으로 나온게 아니라 식탁용으로 주로 쓰는 제품입니다.

작년 말에 이케아 갔을때는 사려던 높이조절 테이블이 재고가 없어서 급한대로 저렴하게 팔길래 가져왔었는데요.

 
 

거대한 프레임에 모니터암이나 각종 거치용 암종류를 쓸 때 이렇게 거치하기가 영 시원치 않았습니다.

프레임이 사방을 딱 가로 막는 디자인이라 이런 용도로 영 적합하지 않아서 거의 어거지로 꽂아놓은것도 많았네요.

이케아에서 사온 새로운 테이블을 위해서 기존 테이블을 철거했습니다.

쓰던 테이블은 동생한테 그냥 무상으로 토스.

새롭게 구매한 이케아 트로텐 입니다.

원래는 전동을 살까 싶었는데 전동 하나살 돈이면 수동 2개를 살 수 있기 때문에 수동으로 구매했네요.

그 외에도 수동은 잔고장 걱정도 적고 일단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이케아 제품들은 설명서만 제대로 보면 조립이 어렵지는 않은듯 하네요.

진짜 잘 만든것 같긴합니다.

이 제품의 경우 70*120짜리 제품과 80*160 사이즈의 상판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중앙을 가로지르는 이 프레임의 길이를 조절해서 맞추는듯 하네요.

설명서대로 작은 사이즈는 이렇게 양쪽 프레임 최대한 붙도록 볼트를 고정해야합니다.

설명서 보고 뚝딱뚝딱 해치우면 어렵지 않은데 제대로 확인 안하면 다시 다 뜯어서 조립행야하는 불상사가..

높이 조절이 가능한 핵심부품인 양쪽 기둥도 조립해줍니다.

수동 방식인데 이렇게 레버가 기둥쪽에 고정이 됩니다.

이런 제품을 어떻게 조립식으로 판매할 생각을 했는지 대단하기는 하네요.

중앙에는 양쪽 기둥을 동시에 올리고 내려야하기 때문에 이러한 축을 설치해줍니다.

이것도 설명서만 보면 그리 어렵지 않게 조립이 가능하네요.

순식간에 2개를 조립 완료했습니다.

사실 거의 1시간 30분 정도 걸린것 같긴한데 한대 조립해보면 나머지 하나는 쉽게 조립할 수 있네요 ㅎㅎ

대충 수평을 마춰줍니다.

이런식으로 높이 조절하는 레버를 숨기고 뺄 수 있습니다.

확실히 이전에 쓰던 테이블이 140*80 정도 되던 큰 테이블이었는데 120*70짜리로 바꾸니 좁아진게 체감은 되네요.

물론 이 정도 사이즈가 노트북이랑 모니터 두고 쓰기에는 적당한것 같기도 하구요.

하나만 해도 되기는 하지만 게이밍용 책상도 같은 모델로 구성해봤습니다.

가끔 레이싱휠 가지고 놀 일이 있으면 높이조절 되는 책상이 유용하기는 하더군요.

이런식으로 나란히 두고 추후에 저 사이에 서랍장 하나 정도만 배치했습니다.

높이 조절되는 범위가 상당히 커서 최저 70cm에서 최대 120cm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가끔 서서 작업을 하고 싶어서 이걸로 구매했는데 확실히 높이 조절 되는게 상황에 맞출 수 있어서 좋죠.

최근 너무 오래 앉아 있다보니 몸에 무리가 가는것 같기도 하고 가끔 서서 일하는게 좋다고해서 높이조절식으로 구매했습니다.

사실 높이조절 테이블은 이케아 제품 외에도 다른 제품들도 많이 나와 있긴한데 수동식은 안 보이더군요.

다른 제품들도 몇개 보긴했는데 핸들 위치도 그렇고 디자인은 이케아 것이 제일 깔끔하고 좋아서 이걸로 구매했습니다.

마침 올라갈 일이 생기기도 해서 겸사겸사 ㅎㅎ..

대부분 앉이 있긴하지만 가끔 레버 돌려서 높이 조절 하고 서서도 작업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수동이다보니 최저에서 최대로 올리는데 조금 시간이 걸리기는 합니다.

막 엄청 불편하지는 않고 조금 귀찮다 정도라서 그럭저럭 쓰고 있고 어차피 오르락 내리락 할일이 많지가 않아서 그려러니 합니다 ㅋㅋ

조금 꼼수를 쓰면 저 레버 부분을 조금 개조해서 전동 드릴 같은걸로 올리고 내릴 수도 있기는 하겠네요 ㅋㅋ

레버 움직이는것도 꽤나 견고하고 전반적으로 만족하면서 쓰고 있네요 ㅎㅎ

이케아 제품은 일정 가격대 넘어가면 전반적으로 품질이 아주 우수해지는 편인데 이 제품도 저렴한 제품은 아니다보니 확실히 괜찮은듯 합니다.

일단은 전동이 아닌 수동 모델로 구매하긴 했지만 나중에 여건이 되면 전동도 하나 들여볼까 생각중이네요.

여기까지 이케아 트로텐 수동식 높이 조절 테이블 리뷰였습니다.

* 본 포스트는 직접 사비로 구매하여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