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이야기

3M 플러스 자동차 와이퍼 교체 사용 후기, 가성비 와이퍼

3Khan 2021. 4. 19. 00:00

 

얼마전부터 와이퍼를 닦으면 소음도 심하고 잘 안닦이는 현상이 생겨서 자동차 와이퍼 교체 시기가 왔다 싶었습니다.

최근 유막제거, 발수코팅까지 싹 한 상태라서 빗물이나 유리의 이물질이 안 닦이는건 와이퍼겠다 싶더라구요.

와이퍼로 닦았을때 저렇게 자국이 여러줄로 생기거나 소음이 심한 경우 와이퍼 상태를 의심해볼만 합니다.

보통 와이퍼 교체 주기는 6개월에서 1년 정도인데 상태가 가면 갈 수록 심해져서 와이퍼 교체를 결심했습니다.

사실 제차는 비싼 와이퍼를 쓸 이유가 없기 때문에 이것저것 가격 싼걸로 찾아봤습니다.

여기저기 물어보니 비싼거 사서 쓰는것도 좋기는 하지만 역시 싸고 좋은거 여러개 사다가 자주 바꾸는게 더 나을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선택한 제품은 3M에서 나온 와이퍼입니다.

와이퍼 날만 교체해볼까 싶었는데 이전에 바꾼 와이퍼가 어디거인지 기억이 안나서 이번에는 3M 플러스 와이퍼로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무료 배송으로 8500원이라는 정말 무시무시한 저렴한 가격이고 한개가 아니라 무려 한쌍 가격이네요.

제차는 경차중에서도 경차 티코라서 와이퍼 길이가 차만큼 아담합니다(?)

운전석 450mm, 조수석 400mm 규격으로 구매했습니다.

3M은 정말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중인 브랜드죠.

믿고 쓰는 3M인 만큼 이번에도 와이퍼 성능을 꽤나 기대해볼만 했습니다.

자동차 와이퍼도 만드는지 몰랐는데 생각보다 다양한 자동차 용품을 만드네요.

차량의 와이퍼 규격은 구매페이지나 와이퍼 패키지 후면에 회사, 차종별로 아주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차마다 유리 사이즈도 다르고 형태도 다르기 때문에 확실하게 규격을 확인하고 구매하는게 좋겠죠.

와이퍼 제거를 위해서 와이퍼대를 올려둡니다.

와이퍼는 티코 구매하고 2번째로 교체하네요~

와이퍼 분리 방법 처음에는 많이 어려운건가 싶었는데 생각보다 별거 없고 저 클립 부분을 안쪽으로 당겨서 밑으로 쑥 잡아당기면 됩니다.

물론 차종마다 와이퍼 형태가 다른 경우도 있기는 한데 대부분의 차량이 클립 분리 방식은 비슷합니다.

와이퍼대가 녹이 좀 있긴한데, 아무튼 이렇게 쓱 잡아당기면 쉽게 빠집니다.

요럽게 클립을 와이퍼대 안쪽으로 누르고 아래로 쓱 잡아당기면 됩니다. 

대충 형태를 보시면 어떻게 빼는지 보이니 혹여나 모르겠다면 와이퍼 형태를 잘 보시면 됩니다.

새롭게 교체할 3M 플러스 와이퍼.

아래로 당겨서 뺐다면 이번에는 반대로 위로 올려서 장착하면 됩니다.

장착 방법은 3M 인증 스티커가 운전석쪽으로 향하도록 장착하면 됩니다.

손쉽게 장착이 끝난 모습.

사실 와이퍼 장착하는거 정말 별것 없어요, 하지만 제때 교체하지 않는다면 정말 필요한 상황에 매우 불편한 일이 벌어지죠.

6개월-1년정도의 교체 주기와 빗물이나 유리의 이물질이 제대로 닦이지 않는다면 꼭 확인해보고 잘 교체해야합니다.

발수코팅 + 와이퍼 교체

발수코팅 + 와이퍼 교체 후에 잘 닦이는 모습을 움짤로 담아봤습니다.

마침 와이퍼 교체하고 그 다음주에 일산 다녀오는길에 비가 정말 많이 왔는데 제때 교체하길 잘 했더라구요 ㅎㅎ

확실히 이전에는 와이퍼를 닦으면 줄이 생기면서 깔끔하게 닦이지 않았는데 교체 후에는 훨씬 나은 모습이네요.

와이퍼 교체한지 얼마 안된 상태에서 비가 많이 오는 상황을 마주쳤는데 미리 교체해두길 잘했다는 생각이 팍팍 드네요 ㅎㅎ

가격도 보통 택배비 포함 만원 안쪽에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가성비도 좋고 여러개 사놓고 쓰기 좋습니다.

굳이 3M 제품이 아니더라도 와이퍼 교체 주기나 상태에 맞춰 제때제때 잘 교체해서 쓰시면 좋습니다.

와이퍼 날만 교체할 수도 있어서 가능하다면 그렇게 더 저렴하게 쓰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기까지 3M 플러스 와이퍼 교체 후기였습니다~

 

 

* 직접 사비로 구매 후 작성된 교체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