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이야기

티플러스 아이폰12프로 eSIM 가입 후기, 개통 오류 대처 및 고객센터

3Khan 2021. 8. 5. 18:00

현재 저는 메인 회선으로 KT M모바일의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쉐어링도 2회선으로 아이패드, 엘지 윙에 함께 사용중인데, 데이터 쉐어링이라서 통화 문자가 안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번호를 하나 정도 더 해볼까 고민은 하고 있었는데 생각해보니 제가 쓰는 아이폰12프로는 eSIM이 지원되는 모델입니다.

아이폰은 아이폰XS부터 e심을 탑재하기 시작하였고 몇몇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이심을 밀어주고 있는 분위기 입니다.

eSIM은 임베디드 심의 약자로 말 그대로 기기에 SIM이 내장되어 있는 형태이며 개통할때 마다 SIM을 다운로드 받는 것입니다.

마침 국내 최초로 eSIM 서비스를 시작한 티플러스에서 관련 프로모션을 하고 있어서 가입을 했습니다.

7월까지 6개월 무료 이벤트를 한다기에 7월 31일에 가입했는데 8월에도 앵콜 이벤트로 또 한다고 하네요.

거기에 제일 저렴한 2900원짜리 라인업은 무려 1달 더 무료 이벤트를 한다고 하니 살짝 통수 맞은 느낌이기는 합니다 ㅋㅋ

아무튼 그래서 개통 신청을 하고 이심을 다운로드 하였지만 문제에 봉착했습니다.

처음 개통을 하였을때 이상한 번호로 인식이 되고 개통이 안되어서 뭔가 잘못된건가 싶어서 다운로드 된 심을 지웠는데요.

이게 알고보니 eSIM 개통할때 한번 셀룰러 설정에서 삭제를 해보면 기존에 발송된 번호로는 일단 재등록이 불가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기다리니 개통이 된다는 말이 많아서 결국 제가 제대로 안 알아봤으니 재발급 비용을 내고 다시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서 상담원과 상담후 유심을 재발급 받기로 하였습니다.

상담원분과 이야기를 해보니 저처럼 간혹 개통이 안되어 지웠다가 재발급 하는 사례가 종종 있나봅니다.

또 상담하시는 분도 아이폰12를 쓰시는데 처음 개통했을때 이상한 번호, 010-21 어쩌구 하는 번호로만 떴다고 하면서

신형 아이폰들에서 개통 시에 번호가 가상 번호로 이상하게 표시가 되고, 5~15분 가량 지나야 개통이 되는 오류가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제가 모르고 한것도 있기는 하지만 기기 자체에서 오류로 생긴 문제이니 예외 처리로 재발급은 무상 처리를 해주셨습니다.

저는 사실 2700원 정도의 이심 재발급 비용을 내서 뭔가 쌩돈 날리는 느낌이었는데 이렇게 잘 처리해주니 기분이 정말 좋았네요 ㅋㅋ

거기에 저는 데이터가 없는 요금제다보니 상담원분이 데이터 아예 차단하는 부가서비스도 가입시켜주신다해서 바로 같이 신청했습니다.

제대로된 방법을 안내 받아서 아이폰 이심 재등록을 하기로 합니다.

이 글을 보는 분들은 저처럼 고객센터 재발급 하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 ㅠㅠ

저는 메인 회선은 KT로 그대로, 보조 회선으로 티플러스 회선을 쓰기로 하였고 이름은 따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2900원짜리 제일 기본 요금제로 전화 100분, 문자 100건짜리 저렴이 요금제로 개통을 해서 데이터는 아예 꺼버렸습니다.

6개월동안 0원으로 쓰고 7개월차부터 월 2900원이 부과되는데 이 정도면 한달에 커피 한잔 안 마시면 되는 돈이라 부담이 없죠 ㅎㅎ

처음 개통을 하면 이런식으로 010-213-8 이상한 번호가 인식이됩니다.

저는 제가 뭘 잘못 등록한줄 알고 요금제 메뉴에서 지웠다가 괜히 귀찮게 된 케이스네요 ㅜㅜ

혹시나마 티플러스 e심 개통 오류 나신 분은 이런 일 없길 바랍니다.

이렇게 서비스 없음도 뜹니다.

이건 아이폰12 시리즈의 일시적인 오류라고 안내를 받았고 5분에서 15분 정도 기다리면 개통이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그 사이에 정상적인 MMS 수발신을 위해서 별도로 등록을 해줘야 합니다.

설정-셀룰러-보조회선-셀룰러 데이터 메뉴에서 아래의 값들을 맞는 칸에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APN : lte.sktelecom.com

MMSC : http://omms.nate.com:9082/oma_mms

MMS프록시 : lteoma.nate.com:9093

 

 10분 뒤에 확인을 해보니 제가 신청한 번호로 정상적으로 등록이 완료 되었고 개통이 완료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설정에서 보조 회선은 수동으로 끄고 켤 수도 있고 세세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안테나도 2개가 뜨고 위가 메인 회선, 아래가 보조 이심 회선 입니다.

이전까지는 유심이 2개 들어가는 듀얼심 폰에서만 볼 수 있었던 화면인데 국내 이심 서비스 시작으로 간단하게 볼 수 있게되었네요.

KT, SKT, U+ 메이저 3사가 아닌 알뜰폰 통신사에서 이심을 먼저 보게 되니 조금 신기하기도 합니다.

국내 통신사들은 뭔가 이심을 좀 꺼려하는 분위기라서 좀 그렇습니다 ㅋㅋ;;

전화를 걸 때도 메인 회선을 쓸것인지, 보조 회선을 쓸 것인지 알 수 있고 따로 즐겨찾기 메뉴에서 사람별로 회선을 설정할 수 도 있습니다.

생각보다 듀얼심에 대한 활용도가 나쁘지 않은 편이라서 의외로 놀랐습니다.

문자나 데이터 역시 어떤 회선을 쓸것인지 선택할 수 있어서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각종 인증, 자동차 전화번호판, 택배용 번호로 사용하려고 발급 받았습니다.

또 이게 장점이 남는 공기계나 태블릿 등에 카카오톡을 깔아서 이 번호로 연동을 해서 별도의 업무용 계정으로도 활용이 가능하죠.

아이폰 이심은 상당히 활용도가 좋고, 사실상 국내에서 쓸 수 있는 이심은 이것 뿐이라서 그 의미가 더욱 큰것 같습니다.

기존에 결합 할인으로 묶어쓰던 메이저 통신사는 유심으로 쓰고, 데이터가 더 많은 무제한 요금제는 티플러스 이심을 써도 좋을것 같아요.

현재 티플러스에서 제일 저렴한 2900원짜리 기본 요금제는 7개월 무료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체험해봐도 좋을것 같습니다.

저는 아마 크게 부담되는 가격은 아니라서 쭉 쓸것 같기도 하고, 고객센터가 연결은 힘들었지만 친절해서 마음에 들었네요 ㅎㅎ

여기까지 티플러스 아이폰12프로 이심 가입 후기 및 오류 대처법, 고객센터 후기였습니다.

* 별도의 지원 없이 직접 사비로 가입하여 작성된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