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이야기

광주 아이폰 수리 아이폰11프로 수리 하기, 스피커 찢어짐 현상

3Khan 2021. 8. 13. 00:50

 

아버지가 쓰시는 아이폰11프로 입니다.

구매한지 1년 8개월 정도 지난것 같은데 애플케어 플러스는 가입을 안해서 수리 하려면 조금 머리가 아프기는 합니다.

아이폰수리는 애플케어가 없다면 어마어마하게 비싸기 때문에 조금 망설여지는 편이라 고장나면 문제가 큰데요.

최근 휴대폰이 좀 이상한것 같다면서 대충 쓱 보니 확실히 문제가 생겼습니다.

애플케어 플러스도 없고 보증 기간도 진작 다 끝났기 때문에 광주아이폰수리 전문점을 찾아서 사설 수리를 하러 가야했습니다.

사실 오랫동안 자주 방문한 아이폰수리점이 있어서 크게 걱정은 없긴 했지만 수리 비용이 조금 걱정이긴했네요.

고장 증상은 스피커 소리가 또렷하지 않고 굉장히 찢어지게 들린다는 점입니다.

제 아이폰12프로와 비교를 해보니 확실히 음량을 키우면 키울수록 굉장히 소리가 찢어지네요.

일단 부품이 있나 싶어서 미리 문의를 해보니 따로 주문을 해야한다고 하고 가져와서 점검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일단 시간이 애매해서 미리 부품을 주문해두고 시간이 될때 #아이폰수리 하러 찾아뵌다고 연락을 드렸네요.

그리고 어제 시간이 나서 잠시 광주아이폰수리 전문점 아이폰마켓으로 찾아뵙습니다.

저녁이 되니 비가 많이 오네요, 요즘 비가 왔다 안왔다가 하기도 하고 소나기도 자주오고 우산 꼭 들고다녀야겠네요.

아무튼 차를 타고 마침 주차권도 준다고해서 근처 주차빌딩에 주차를 하고 매장으로 향했습니다.

아이폰 마켓

광주광역시 동구 중앙로160번길 31-6

광주아이폰수리 관련해서 여기 방문한지 대략 10여년이 넘어가는것 같은데 오랫동안 광주에서 아이폰 수리를 한 만큼 믿고 가고 있습니다.

어디든지 완벽한 수리 업체가 있을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지금까지 방문하면서 문제가 되었던적은 한번도 없어서 매번 잘 맡기고 있네요.

비가 추적추적 오는 저녁이네요.

안에 들어가보니 아이맥 관련 업그레이드 작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맥 관련해서 수리나 업그레이드도 하시는것 같은데 꽤나 신기하네요 ㅋㅋ

아무튼 본격적인 아이폰 수리를 위해서 잠시 아이폰11프로를 테스트 해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일단 혹시 몰라서 관련 부품을 미리 주문해두긴 했는데 간단하게 수리가 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스피커 찢어짐 현상으로 아이폰 수리를 문의했는데 테스트를 해보시더니 이건 생각보다 저렴하게 수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당연히 분해는 해야하기 때문에 일반인이 절대로 쉽게 수리할 수 없는 분야라서 저도 그냥 맘편히 업체를 방문한거죠.

사실 폰도 이것저것 많이 뜯어보고 맥도 뜯기는 하지만 아이폰은 부품값 자체가 비싸서 쉽사리 수리를 도전해볼 수가 없습니다 ㅋㅋ

잠시 수리를 위해서 분해를 하는 동안 구경을 합니다.

매장 전면에 있는 디스플레이된 아이폰들은 언제 봐도 신기하네요 ㅋㅋ

수리를 하면서 원인을 찾아서 보여주시는데 이 부분이 바로 원인입니다.

하단 스피커망 부분이 완전하게 먼지로 틀어 막혀 있어서 소리가 찢어지는 현상이 있었던 것이라고 설명해주시네요.

다행히 스피커 유닛 자체는 불량이 아니라서 이 스피커 그릴 부분만 교체를 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이쑤시개나 바늘 같은것으로 집에서 스피커 부분을 긁어서 청소를 해보려고 했으나 자세히 보니 완전 먼지가 찌들어 있더라구요.

여쭤보니 이 그릴 자체가 매우 촘촘하기 때문에 미세먼지가 누적되면 쉽게 제거를 할 수가 없다고 하고 통으로 교체해야한다고 합니다.

역시 광주 아이폰수리 경력 10년 이상 된 곳 답게 여러가지로 수리에 관해서 노하우가 있으신것 같아요.

수화부 스피커 그릴과 하단 스피커 그릴을 교체하기로 하였고 어느 정도 부품을 분해해서 작업해야해서 조금 기다렸습니다.

온김에 뭐 살거 있나 하고 애플 정품 악세서리나 각종 악세서리들도 구경했네요.

애플워치 스트랩이나 케이스, 에어팟 케이스 같은것도 신기한게 많이 들어왔습니다 ㅋㅋ

확실히 찢어지는 현상이 거의 사라졌고 음량 자체도 굉장히 커져서 스피커폰도 또렷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저는 스피커 유닛 자체가 고장난줄 알았는데 하단 그릴이 막혀서 그런것이라고 하니 역시 아이폰 수리 전문점은 다릅니다 ㅎㅎ

이제 상단 수화부 스피커도 문제 없이 잘 나와서 이제 통화 문제는 전혀 없을것 같네요.

간혹 음량이 너무 작아서 불편하다고 하셨는데 아예 이물질을 싹 제거하고 새 그릴을 달았으니 문제가 없을겁니다.

기존에 스피커가 너무나도 지지직 거려서 문제였는데 이제 걱정 없이 아이폰을 쓸 수 있을것 같습니다.

확실히 10년동안 광주 충장로 쪽에서 아이폰 수리를 하시다 보니 어지간해서는 바로 진단이 나오고 수리로 해결이 되네요.

요즘 이 동네에도 아이 수리점들이 많아졌는데 신생 업체들은 되려 폰을 망쳐버리는 경우도 간간히 있어서 믿을만한 곳으로 갑니다.

여러모로 만족스러운 수리였고 생각보다 저렴한 견적이 나와서 부담도 덜했습니다.

애플 센터 갔으면 무조건 1:1 리퍼로 비싸게 수리할 뻔 했네요.

여기까지 광주 아이폰 수리 아이폰 마켓 11프로 수리 후기였습니다.

 

 

새로운 생명을 아이폰마켓광주점 : 네이버 블로그

9년간의 아이폰 수리 경력. 정품 부품으로 말끔한 수리. 새것처럼 깨끗히 수리합니다. :: 010-2686-5678 :: 카카오채널 - 광주아이폰수리 아이폰마켓 :: 광주 동구 황금동 63번지

blog.naver.com

 

 

* 본 리뷰는 해당 업체로부터 일정 금액의 수리비 할인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