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첫선을 보인 현대자동차의 대형 SUV, 펠리세이드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뉴옥 오토쇼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올해로 출시 4년차 차량인데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이제 공개되는것은 꽤 오래 기다린것 같기도 합니다.
간단하게 새롭게 변경된 2022 현대 더 뉴 펠리세이드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우선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당연히 외관 디자인, 그것도 전면부 디자인인데요.
최신 현대자동차 SUV의 디자인 요소들을 대거 적용한 모습입니다.
기존 펠리세이드는 디자인 완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었는데 거기서 더 다듬어진 모습이네요.
전면부의 경우 조금 더 넓어진 인상을 볼 수 있는데, 중앙 그릴 부분이 조금 더 넓어지고 각진 디자인이 되어서 더 강인한 인상을 줍니다.
이렇게 신형 펠리세이드만 놓고 보면 어떤 부분이 바뀐건지 모를 수도 있는데 나란히 두고 보면 꽤나 차이가 나는 편입니다.
좌측이 기존 펠리세이드, 우측이 새로운 더 뉴 펠리세이드 디자인인데요.
안쪽으로 급격하게 꺾여 들어가던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이 수직이 되었고 DRL 라인도 더 굵어졌습니다
무엇보다도 라디에이터 그릴의 크롬 장식이 이전보다 더 굵어지고 신형 투싼과 비슷한 형태로 바뀌면서 더 강인해보이는 모습이네요.
또 DRL 라인이 내수용에만 적용되던 부분이 이제 글로벌 모델에도 적용이 되는듯 한데요.
상당부터 아랫쪽 램프까지 이어지는 라인 중 표시한 중간 부분이 기존에는 북미형에는 없던 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뉴욕 오토쇼에서 공개된 차량을 보면 기존 내수용과 동일한 모습을 보면 아마 하나의 디자인으로 통일이 된듯 하네요.
측면 디자인은 기존 펠리세이드의 거대해보이는 모습이 그대로 있고 신규 디자인의 휠이 적용되었습니다.
우선 리어램프 자체의 형상은 동일한데 하단에 들어가는 후진등의 위치가 조금 더 중앙으로 옮겨왔습니다.
그리고 양쪽으로 나누어져 있던 반사판 디자인도 신형 싼타페처럼 일직선으로 이어져 있는 디자인이 되었네요.
나란히 두고 보면 약간의 디테일 차이가 보이는데 전면부 디자인에 맞춰서 더 각진 모습이 되었네요.
기존 모델도 후면 디자인은 전면부보다 완성도가 높아서 크게 바꾸지 않은듯 합니다.
실내 디자인은 싼타페나 다른 모델들처럼 아주 과하게 바뀌지는 않았습니다.
풀체인지급으로 실내를 갈아 엎어버리는 페이스리프트 모델들도 많은데 팰리세이드는 소소하게 바뀐듯 하네요.
우선 현대가 밀고 있는 디자인의 신규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랜져에 적용되는 스티어링 휠 디자인과 상당히 유사한 것이 들어갔는데요.
4스포크 스티어링 휠이지만 2스포크 디자인을 보는듯한 아주 묘한 휠입니다.
전작에서 상당히 말이 많았던 버튼식 기어도 그대로 인데요.
이건 조금 개선을 해줬으면 하는 분들이 많은듯 한데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라서 크게 변경하지 않은듯 합니다.
오조작의 여지가 있는 디자인이라서 이건 다음세대에서 개선이 되었으면 하네요.
기존 10.25인치의 스크린에서 12인치로 사이즈를 더 키운 인포시스템이 들어갑니다.
요즘은 중형 차량에도 12인치대 시스템이 들어가는 만큼 사이즈를 점점 더 키워가는 추세네요.
더 넓어지는 화면 만큼 여러 기능을 추가해서 활용할 수 있다면 상당히 좋아보이기는 합니다.
그 외에 현대차량 최초로 3열에도 열선시트를 적용하는 등 여러가지 상품성 개선이 있었습니다.
디지털 키도 지원하며 시대의 흐름에 맞춰서 어지간한 최신 사양은 모두 적용이 되는듯 하네요.
파워트레인은 현재 2.2디젤과 3.8 가솔린 2가지 라인업으로 출시가 된다는 것을 보아 기존과 큰 차이는 없을듯 합니다.
말 그대로 디자인을 약간 바꾸고 상품성을 개선한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아닐까 싶네요.
한편으로는 큰 변화가 없어서 아쉽기도 하지만 그만큼 팰리세이드는 기존 모델이 워낙 완성도가 높았던 이유인것 같기도 합니다.
신형 펠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국내에는 5월 중으로 출시가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여기까지 2022 현대 더 뉴 펠리세이드 공개 소식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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