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유튜브를 보다가 우연히 알게 된 제품이 있는데 하나 소개해 볼까 합니다.
대륙의 위엄을 보여주는 제품인데, 정가 7달러 정도에 할인받으면 무려 3달러 선에서 구매 가능한 제품인데요.
로봇 청소기를 3~7달러 정도면 매우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실 로봇 청소기라고 이름 붙이기도 미안한 수준이긴 하지만 워낙 싸고 성능이 꽤 괜찮으니까요 ㅋㅋ
이번에 알리 세일 때 구매했던 제품으로 이번 6월 알리 코드랑 이것저것 해서 좀 저렴하게 샀던 것 같아요.
아마 이미 많은 분들이 구매하셨는데 저도 뒤늦게 탑승해 봤습니다.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은 아래에도 자세하게 써놓을 테니 끝까지 잘 봐주세요.
Xileshu? 뭐라고 읽어야 하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브랜드명과 제품 명이 적혀 있긴 합니다.
아래에는 인텔리전트 베큠 클리너라고 적혀 있는데 일단 진공청소기도 아니고 인텔리전트 한 것도 사실아닙니다 ㅋㅋ
약간 간이 청소기 느낌인데 워낙 가격이 싸고 성능도 생각보다 괜찮아서 구매해 봤습니다.
빠르게 개봉.
조그마한 로봇 청소기로 사실 로봇 청소기라고 하기에도 뭣한 수준이긴 하지만 그렇다고는 합니다.
구성품은 간단하게 제품 본체와 하단부에 부착하는 부착물들, 케이블입니다.
2개의 회전형 청소솔 부착물과 부직포 같은 것 하나 전용 충전 케이블입니다.
사이즈는 대략 제가 쓰고 있는 아이폰14프로와 비교해 보면 감이 오실 겁니다.
생각보다 작은 사이즈인데 가격이 가격인 만큼 이것도 납득 가능 ㅋㅋ
처음 받아보고 생각보다 작다 싶었는데 사실 그냥 방바닥에 굴려두고 쓰기에는 딱 좋은 사이즈인 것 같습니다.
제품 자체는 크게 특별한 것은 없고 버튼은 전원 ON/OFF 버튼뿐이라 딱히 조작할 것도 없습니다.
플라스틱 사출 자체도 뭔가 날 것의 느낌이 있고 전체적으로 저렴한 이유가 있습니다.
먼지 통은 위에서 열어서 비우는 방식이고 안쪽에 먼지를 빨아들이는 팬이 보입니다.
팬에 나름 먼지 거름망도 있는데 구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주 단순한 제품입니다.
알리 로봇청소기 내부까지는 굳이 분해는 안 해봤는데 유튜버들의 영상을 보면 1개의 모터가 구동 바퀴, 흡입용팬을 한꺼번에 돌립니다.
대충 전동 지우개 가루 청소기 같은 다이소에도 파는 저렴한 데스크 청소기 느낌의 제품입니다.
하단에는 구동 바퀴와 청소솔 부착이 가능한 부분이 있고 먼지 흡입 구멍이 있습니다.
하부 마감을 보시면 알겠지만 저렴한 이유가 바로 이런 소재감이나 마감 자체를 거의 신경을 안 썼기때문이겠네요 ㅋㅋ
동봉된 부직포 같은 것을 바퀴 사이에 붙여주는데 아마 그냥 먼지를 모으는 그런 용도로 보입니다.
그리고 2개의 청소솔을 구멍 맞춰서 끼워주기만 하면 끝입니다.
이것들을 조립해서 판매해도 됐을 텐데 아마 이 과정이 추가되면 인건비도 늘어나고 가격도 오를 테니이것조차도 원가 절감 한 것이겠죠.
충전은 동봉된 충전 케이블로 충전해 주면 되고 일반 저속 스마트폰 충전기로 충전하면 딱입니다.
스펙 표기 상으로는 80분 충전해서 30분 사용한다고 하는데 러닝 타임이 좀 짧긴 하네요 ㅋㅋ
3.7V 400mAh 배터리라서 용량이 좀 작긴 하고 이건 보조배터리 활용하면 어느 정도 커버 됩니다.
전원을 켜고 뽈뽈뽈 돌아다니게 해봤습니다.
그런데 이거 은근 귀여운 게 반려 로봇 청소기(?)라고 해도 될 것 같네요 ㅋㅋㅋㅋㅋ
소리는 스펙 표기상 45dB 정도 된다고는 하는데 생각보다 큰 편이라서 조금 거슬리긴 합니다.
은근 잘 돌아다니고 고저차가 있거나 앞에 물체가 있으면 넘어가는 기능 같은 고급 기능은 없습니다.
가격이 가격인 만큼 큰 기대를 하면 안 되겠죠.
높이가 6cm 정도 밖에 안되다 보니 책상 밑이나 서랍 밑 같은 청소하기 힘든 부분들을 잘 다닙니다.
1년에 한번 청소할까 말까 한낮이고 깊숙한 곳들을 청소할 때 상당히 괜찮아 보이네요
나름 머리를 쓴 것이 앞에 장애물이 있으면 방향을 돌리거나 뒤로 가게 설계를 해두었습니다.
그냥 길이 막히면 그대로 직진만 하는 게 아니라 다른 곳으로 움직여서 은근 방 구석구석 청소가 됩니다.
물론 고가의 로봇 청소기들처럼 센서나 카메라를 쓴다거나, 방 자체를 가상으로 그려서 움직이는 등의 고급기능은 아니죠.
저도 큰 기대는 안 했는데 막상 써보니 그냥 한 번씩 돌려두고 싶을 때 풀어 놓으면 괜찮은 것 같아요.
구석구석 은근 잘 돌아다니는데 한 가지 아쉬운 게 장애물을 만나면 거의 똑같은 패턴으로 피해서 가다 보니한곳에서 계속 움직입니다.
조금 더 다양하게 좌우 방향 전환을 했으면 좋을 텐데 3천원에 산 물건에 그것까지 바라면 안 되겠죠 ㅎㅎ
아쉬운 배터리 타임은 이렇게 위에 보조배터리 하나 연결해두고 굴려두면 됩니다.
이러면 거의 하루 종일 돌아다니게 할 수도 있고 은근 힘이 약한 편이라 무거운 배터리를 올려두는 것은 비추천드립니다.
이게 얼마나 잘 될까 싶었는데 한 10분 정도 굴려 놓고 먼지 통을 확인해 보니 머리카락이나 자잘한 먼지들이은근 많이 모였습니다.
일단 사진상으로는 모자이크를 했는데 은근 먼지랑 머리카락들이 많이 모여서 쏠쏠합니다 ㅋㅋ
저렴이 제품이라 흡입력이 강하지는 않아서 입자가 조금 크거나 무거운 이물질들은 흡입이 거의 안되는데요.
그런 부분은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가격이 가격인지라 감안은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머리카락 같은 것은 잘 청소가 되고 높이가 낮거나 깊은 가구 밑, 침대 밑 같은 곳을 청소하기 좋은 것같아요.
원래 알리에서 5일 배송으로 7달러 정도 하는데 이걸 초이스 상품으로 3개 묶어서 사는 걸로 구매하면훨씬 저렴한 2달러대가 됩니다.
거의 5달러 정도 가격차이가 나고 2.27달러면 한화 3천원 정도라서 정말 가성비가 아닐 수가 없네요 ㅋㅋ
혹여나 찾으시는 분들이 있을까 봐 3천원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링크로 남겨 놓습니다.
알리 3천원 로봇 청소기 [링크]
본격적인 로봇 청소기라고 부르기에는 로봇 청소기 회사들한테 미안할 수준의 제품이지만 3천 원이면 말이달라지죠.
가끔 방에 돌려놓고 사용하기에는 무난한 것 같고 매장 같은 곳에서 먼지 청소할 때도 괜찮아 보입니다.
높은 턱이나 굴곡을 못 움직이거나 흡입력이 약한 그런 문제는 가격을 보고 너그러이 이해해 줘야겠네요 ㅎㅎ
아무튼 여기까지 이번 알리 세일에 구매한 알리발 로봇 청소기 후기였습니다!
* 직접 사비로 구매하여 작성된 리뷰입니다.
'제품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ASUS 비보북 16X 노트북 리뷰 RTX 4050 외장그래픽 노트북 추천 (8) | 2023.07.03 |
---|---|
ASUS ROG 제피러스 G16 GU603VV-N4051 게이밍 노트북 리뷰 (5) | 2023.06.28 |
ASUS ROG STRIX G16 게이밍 노트북 리뷰 에이수스 로그 스트릭스 RTX4070 (6) | 2023.06.23 |
LG 42C2 특가 구매 간단 구경후기 OLED 42C2KNB 리뷰 (11) | 2023.05.30 |
PNY CS1030 디램리스 SSD 아마존 특가 구매 외장 SSD 만들기 후기 (5) | 2023.05.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