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는 최근 위장 패턴이 있는 G70 슈팅 브레이크 티저 이미지를 올렸는데요.
저도 과거부터 슈팅브레이크에 대한 루머를 듣긴 했는데 드디어 G70 왜건형 모델이 공개된다고 하니 기대가 컸습니다.
제네시스의 새로운 라인업, 슈팅브레이크 라인업이 이번 제네시스 G70 슈팅브레이크를 통해 새롭게 공개되었습니다.
이전부터 슈팅브레이크에 대한 왜건형 차량의 루머가 있기는 하였는데 드디어 공식 디자인 공개가 되었네요.
제네시스 G70의 특징이라 하면 페이스리프트가 되면서 기존 디자인에 쿼드램프 디자인이 들어가면서 호불호가 심하게 갈렸는데요.
기존 G70의 디자인이 정말 잘 나왔기 때문에 기존 디자인에 쿼드 디자인을 넣다보니 어색함이 굉장히 심하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이번 G70 슈팅브레이크는 새로운 디자인이 매우 잘 어울리는데요, 원래 슈팅브레이크를 위해 디자인 된것 처럼 느껴집니다.
벤츠 CLS 슈팅브레이크가 떠오르는 매우 잘 빠진 라인입니다, 본판이 세단인데 세단이 생각나지 않은 멋진 디자인이네요.
마치 원래 G70이 왜건 모델이었던것 처럼 정말 멋지게 잘 나온 디자인입니다.
후면부도 기존 G70은 어색한 쿼드램프로 호불호가 심하게 갈렸는데요.
신형 G70 슈팅브레이크는 트렁크쪽에 라인이 더 추가되면서 어색함이 줄어들어 정말 멋진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여전히 하나로 이어진 디자인이 아니라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아예 없는것보다는 훨씬 나아보이는 디자인입니다.
트렁크 도어의 경우 유리 부분까지 정말 멋스럽게 올라가는데, 왜건형 디자인의 매력이죠.
G70 슈팅브레이크는 이런 디자인 하나하나 매우 디테일있게 잘 잡아놓은 모습입니다.
기존 세단이 굉장히 어색한 디자인이었는데, 아마 이건 슈팅브레이크를 위한 하나의 수단이지 않았나 싶을 정도입니다.
독특한 리어스포일러가 정말 멋스럽게 되어 있고 이번 G70 슈팅브레이크는 누가 봐도 멋진 디자인이라고 할것 같네요.
실내는 페이스리프트 된 G70 세단 모델과 거의 유사합니다.
신형 10.25인치 인포 시스템과 개선된 인테리어 등 여러가지 사항은 기존 G70과 동일하지만 내부 공간 자체가 다르죠.
G70 슈팅브레이크는 시트를 4:2:4로 폴딩할 수 있고 기존 세단 대비 40% 커진 트렁크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자인이 정말 멋진데, 활용도, 실용성도 높은 모델이라서 차량 구매에 있어서 좋은 선택지가 될것 같습니다.
또 한동안 국내 왜건 시장이 라세티 왜건 이후로 거의 죽다 싶이 하였는데 제네시스 브랜드로 다시 왜건 시장이 부활이 되네요.
사실 현대도 이전에 아반떼 투어링 등으로 왜건 시장을 도전하였지만 당시에는 시대적인 분위기가 맞지 않아서 한동안 명맥이 끊겼죠.
그런 왜건 시장을 제네시스라는 프리미엄 브랜드에 스포츠성을 가미한 G70 라인업으로 다시 시작한다고 하니 매우 기대가 큽니다.
최근 차박 열풍도 불면서 아마 G70 슈팅브레이크는 수요가 꽤나 몰릴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우선 유럽 시장 공략 모델로 나온 만큼 올 여름부터 유럽 출시를 기본으로 해외 각국에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라인업은 2.0 가솔린 터보와 2.2 디젤 엔진 2가지 라인업으로 글로벌 출시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더 자세한 출시 일정이 공개되면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여기까지 G70 슈팅 브레이크 공개 소식이었습니다.
* 모든 사진의 출처는 제네시스 홈페이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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