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이야기

보이아 아이폰 15W 마그네틱 충전기 사용 후기

3Khan 2021. 12. 26. 00:40

오늘 소개해드릴 악세서리는 보이아에서 출시한 마그네틱 무선 충전기인데요.

보이아는 국내의 스마트폰 악세서리 전문 브랜드로 과거 LG의 다양한 악세서리를 출시했던 회사이기도 합니다

저도 이전에 LG윙 필름과 케이스 구매로 몇번 이용해본적이 있는 브랜드인데 맥세이프 충전기를 사용해볼 기회가 닿았네요.

보이아 15W 마그네틱 무선 충전기 입니다.

애플의 맥세이프 기능처럼 자석으로 붙여서 충전이 가능한 충전기입니다.

써드파티 제품은 이번에 처음 사용을 해보는데요.

아무래도 애플 제품은 가격이 비싸다보니 자연스레 다른 제품을 많이들 찾으시는것 같아요.

보이아에서 출시한 제품으로 KC 인증까지 받아 다른 묻지마 맥세이프에 비하면 훨씬 낫습니다.

개봉을 해봅시다.

기본적으로 사용설명서가 들어 있는데 간단하게 제품에 대한 사용법이나 관련 정보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제품은 이렇게 선 정리 밸크로와 함께 가지런하게 정리되어 있네요.

애플의 그것과 다르게 이 제품은 원형이 아닌 사각형태로 상당히 신선한 디자인인데요.

나름대로 독창적인 디자인인것 같습니다.

알루미늄 하우징으로 되어 있고 무광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마감은 어디 모난곳 없이 깔끔한 편이네요.

안쪽은 실리콘 소재로 되어 있고 흰색이 아닌 검정색 실리콘이라서 변색이나 오염등에는 더 강할듯 합니다.

몇가지 맥세이프 충전기를 써봤는데 흰색 실리콘 제품들은 변색이 잘 되는 편이라 검은색이 오히려 나은듯 합니다.

저는 맥세이프 지원 케이스를 사용하고 있어서 바로 붙여봤는데요.

자석이 들어 있는 무선 충전기라서 아이폰12 이상의 아이폰 혹은 맥세이프 지원 케이스를 사용하신다면 바로 딱 붙습니다.

아이폰12미니에도 부착을 해봤는데 보시다시피 작은 사이즈의 아이폰에도 문제 없이 잘 붙습니다.

동일한 사이즈의 아이폰13미니에도 큰 무리 없이 잘 붙을듯 하고 카메라 부분 간섭도 걱정 안해도 될듯 합니다.

자력도 어느 정도 쏀 편이고 애플의 그것만큼 강력한 자력인듯 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맥세이프 자석이 내장되어 있는 전용 케이스를 사용하시면 훨씬 더 강력한 자력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맥세이프 카드 지갑도 그렇고 이런 충전기류도 본체의 자석 + 케이스의 자석 이렇게 2가지를 결합하면 자력이 더 쎄지더군요.

보이아 맥세이프 충전기는 다른 제품들과 다르게 내장 LED가 있는데 제품의 충전 상태나 오작동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충전중일때는 파란색 LED가 떠 있고 완충시에는 점등이 꺼지는 방식입니다.

대기중일 때는 이렇게 초록색 LED가 점등되며 만약 오작동을 할때는 초록색과 파란색이 번갈아가며 점등이 된다고 하네요.

충전도 아이폰12미니, 아이폰12프로, 아이폰13프로 등 다양한 기기에서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큰 발열 없이 적당한 속도로 충전이 되었고, 기기나 연결하는 C타입 충전기에 따라 조금씩 속도 차이는 있었습니다.

애플 정품 20W 충전기에 아이폰12미니를 충전할때는 약 9V 1A 정도로 9W 충전이 들어갔습니다.

어느 정도 아이폰이 충전된 상태였기 때문에 속도가 표기 스펙인 15W보다는 조금 낮게 나왔는데요.

아이폰12미니의 경우 최대 12W 무선충전 지원이기 때문에 거의 가까운 수치가 나오긴 했습니다.

일반적인 아이폰 무선 충전은 보통 7.5W가 들어가는데 이 제품의 경우 측정해보니 9W 이상 나오는걸 보니 충전속도는 괜찮을듯 보입니다.

12V, 9V 전압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맥세이프 충전 애니메이션도 잘 표기가 됩니다.

이게 별것 아닌것 같지만 충전할때 뜨면 뭔가 보기 좋긴해서 소소하지만 장점이겠네요.

사각형 디자인이라서 이렇게 거치대 등에 올려놓고 쓰기에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또 차량용으로 개조해서 사용할때도 넓은 면적이기 때문에 개조가 상당히 용이할듯 싶어요.

 

가격대도 택배비 포함 2만원 안쪽으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메리트가 좋아 보입니다.

실버/화이트 단일 색상인데 스페이스 그레이 같은 컬러가 나와도 좋을것 같네요.

전체적으로 성능이나 마감이나 큰 불만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

저는 사용하는 기기가 많다보니 다양한 기기에 사용을 해봤습니다.

아이폰 뿐만 아니라 갤럭시나 LG 스마트폰들도 케이스에 맥세이프 자석등을 붙여서 사용하면 은근히 쓸만합니다.

저는 V50이랑 LG윙에도 사용을 해보고 있는데 가성비도 괜찮고 발열 문제도 없어서 만족스럽게 쓰고 있네요.

충전기류는 묻지마 수입 제품보다는 그래도 A/S나 브랜드 인지도가 어느 정도 있는 것을 쓰는게 좋습니다.

여기까지 보이아 맥세이프 충전기 사용 후기였습니다.

* 본 리뷰는 해당 업체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