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이야기

삼성 마이크로SD카드 EVO Plus 구매, EVO와 EVO Plus 차이 비교

3Khan 2021. 2. 12. 08:30

이번에 삼성에서 나온 마이크로SD 카드인 Evo Plus를 구매했습니다.

연휴도 끼고 그래서 택배가 밀릴것 같아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받아봤는데 확실히 다음날 바로 배송이라 좋기는 하네요 ㅎㅎ

 

삼성전자 EVO 마이크로SD 메모리카드 MB-MP128HA/KR

COUPANG

www.coupang.com

아무튼, 서브폰으로 사용중인 LG윙에 기존에도 마이크로SD카드 64GB를 꽂아놨는데 용량이 부족해서 업그레이드 차원에서 구매했습니다.

또 이번에 가성비 액션캠을 하나 구매해서 기존 64GB SD카드는 거기에 쓸겸 해서 추가로 구매를 했습니다.

기존 64GB도 별 탈 없이 잘 썼던지라 이번에도 동일하게 삼성 제품으로 구매해봤습니다.

메모리나 저장장치류는 삼성 제품이 A/S도 비교적 받기 쉬운편이고 고장이 났던적이 없어서 믿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모델은 Evo Plus 모델로 기존에는 Evo 64GB를 썼는데 가격 차이도 별로 안나서 플러스를 구매해봤습니다.

삼성 마이크로SD 라인업은 현재 프로와 에보 두가지가 있는데 쉽게 보면 프로가 전문가용, 에보는 일반용이라고 보면 됩니다.

에보 플러스도 일반적인 4K 영상 촬영용이나 사진 저장, 자료 저장용으로는 손색이 없는 스펙입니다.

물론 영상 촬영은 영상 포맷에 따라서 가능 여부가 달라지긴 할테니 만약 영상용이라면 스펙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포장은 가위로 잘라서 빼내는 방식이네요.

기본적으로 SD카드 어댑터가 들어가 있어서 조그만한 마이크로SD를 SD카드 어댑터에 넣어서 카메라 등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통 스마트폰에도 많이 쓰기는 하지만 주로 카메라에 많이 쓰는 마이크로SD카드이기도 합니다.

그냥 일반 Evo는 노란색, Evo Plus 다홍색으로 되어 있고 플러스라는 글귀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외관에 입혀진 색과 디자인이 조금 다를 뿐 일단 크기와 규격은 그대로 마이크로SD 규격입니다.

기존에 사용중이던 64GB Evo 와 128GB Evo Plus 모델.

이건 윙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포맷 후 윙에 장착합니다.

128GB 용량이 정상적으로 잘 인식이 되네요.

LG가 스마트폰 사업을 접는다는데 외장 SD카드 지원은 꾸준하게 해주던 회사라서 더더욱 아쉽네요 ㅜㅜ

간단하게 속도 테스트도 해보려고 테스트 어플을 깔아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Evo Plus는 쓰기는 39MB/s, 읽기는 85MB/s, Evo는 쓰기 34MB/s, 읽기 84MB/s로 측정이 되었습니다.

어플 테스트 환경이나 들어 있는 자료에 따라서 차이가 있으니 블랙매직 앱으로도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영상처럼 블랙매직 앱으로 테스트를 해보니 확실히 차이가 느껴졌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테스트 용량 설정을 적게해서 그런것 같은데, 블랙매직 디스크 테스트 앱으로 해보니 쓰기에서 속도차이가 나네요.

읽기는 두 모델 모두 실제 표기 스펙에 근접한 88~90MB/s가 나오는데 쓰기는 일반 Evo 모델이 간헐적으로 20~30 밖에 안나옵니다.

그에 비해서 Evo Plus는 꾸준하게 60MB/s의 속도가 나오는것을 보아 더 안정적인 기록을 원하신다면 Evo Plus를 추천드립니다.

저도 구매해서 테스트해보기 전까지는 삼성 마이크로SD카드에서 Evo와 Evo Plus 차이가 뭘까 싶었네요 ㅎㅎ

연휴라서 늦게오면 어떻게 될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쿠팡 로켓배송으로 빨리 받을 수 있어서 바로 윙에 장착해서 사용중입니다.

가격은 때에 따라서 변하기는 하는데, 보통 16000원에서 18000원 사이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예전에 4GB 짜리 구매하는데 몇만원 했던것 같은데 128GB가 2만원도 안하니 세상 참 좋아졌네요 ㅎㅎ

아무튼 간단하게 속도 테스트도 해보고 싶어서 구매한 김에 리뷰도 써봤습니다.

지금 삼성 마이크로SD카드만 총 4개 사용중인데 매번 고장 없이 만족스럽게 잘 쓰는것 같아요 ㅎㅎ

블랙박스, 카메라, 폰, 액션캠 이렇게 4개 기종 모두 문제나 오류 없이 잘 사용중입니다.

역시 믿고 쓰는 삼성 SD 카드네요 ㅋㅋ 간단한 리뷰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삼성전자 EVO 마이크로SD 메모리카드 MB-MP128HA/KR

COUPANG

www.coupang.com

* 직접 사비로 구매해서 사용중인 제품 후기 입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