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이야기

애플 정품 20W USB-C 충전기 후기, 전류 전압 테스트 맥세이프 호환성

3Khan 2021. 2. 17. 09:00

우연히 애플 20W C타입 충전기가 생겨서 리뷰를 해보게 되었는데요.

이번에 아이폰12프로를 비롯하여 새로운 아이폰, 애플워치에 충전기가 모두 빠지면서 충전기를 따로 구매해야합니다.

보통은 이 제품을 많이 구매하는것 같은데, 저처럼 여러 기기를 쓰시면 멀티 포트 충전기가 더 좋기는 합니다.

 

Apple 정품 전원 어댑터 20W USB C

COUPANG

www.coupang.com

아무튼, 애플의 새로운 충전기인 20W 충전기를 느즈막하게 리뷰를 해봅니다.

패키지는 기존의 18W 충전기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고 패키지에 인쇄된 디자인이 아주 살짝씩 다르네요.

아이폰11프로에 와서 18W 고속충전기를 동봉해주어서 애플이 드디어 정신을 차렸나 싶다가도 이번에는 아예 빼버렸죠.

참 이상한 회사 입니다, 그렇다고 안 쓰자니 이미 투자해둔 생태계가 아까워서 꾸역 꾸역 익숙하게 쓰고 있기는 하지만요 ㅠㅠ

기존 아이패드 프로, 아이폰11프로 등에 들어간 18W 충전기는 단종되고 20W 충전기가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가격은 정가 2만 5천원으로 기존 18W 충전기보다 더 저렴하고 원래 판매하고 있던 5W 충전기와 동일한 가격이 되었네요.

이걸 가성비라고 해야할지는 모르겠지만 애플 제품인 것을 감안하고 20W USB-PD 지원 충전기라는걸 감안하면 가격 저렴하긴 합니다.

애플 스토어 정가는 25,000원 이지만 오픈 마켓이나 쿠팡 같은 곳에서 구매하면 최소 5~1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니까요.

쿠팡 기준으로는 현재는 14%할인에 로켓배송이니 애플 정품 + 20W 라는것을 생각하면 가성비는 가성비인듯 보입니다.

물론 조금 더 투자하거나 눈을 낮추면 더 좋은 멀티 포트 충전기가 많다는 사실도 잊으면 안되겠죠.

개봉.

구성품은 단촐합니다.

충전기니까요.

디자인은 겉보기에는 기존 18W 충전기와 차이점을 찾기 힘들정도로 똑같습니다.

안쪽에 각인된 정보를 봐야 18W인지 신형 20W 애플 충전기인지 알 수 있죠 ㅋㅋ

USB-C 단자입니다.

아이폰12프로나 아이폰12미니 외에도 아이패드, 갤럭시 등등 C타입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여전히 단일포트인것은 아쉽기는 하지만 고장이나 내구성, 발열 등을 생각하면 또 이야기가 달라지겠죠

수 많은 애플 충전기들..

저는 사실 지금 아이폰, 애플워치에서 충전기가 빠졌다고 해서 크게 화가 나거나 그러지는 않았습니다.

기존에 충전기가 많기도 했고 다른 안드로이드폰 C타입 충전기도 많았으니, 오히려 가격을 조금 더 빼줬으면 하는 마음이죠 ㅎㅎ

기존 18W 충전기와 간단하게 USB 전류 테스터기로 측정도해보았습니다.

이번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직구해서 하나 써보고 있는데 앞으로 리뷰용으로 간간히 잘 써먹어볼 예정입니다 ㅋㅋ

좌측 - 18W / 우측 - 20W

아이폰12프로 기준으로 20%대에서 MFI 충전 케이블로 측정해보았는데 두 충전기 모두 비슷한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충전 속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뭐가 더 좋고 나쁘다 비교하기는 애매한것 같네요.

맥세이프 충전기에는 어떤지 비교해봤습니다.

18W 충전기를 맥세이프 충전기에 써도 상관은 없기는 하지만 애플 권장은 20W 어댑터에 사용하는것을 권장하니까요.

좌측 - 18W / 우측 - 20W

20W 기준이 조금 더 높은 값으로 들어갔는데, 이 역시도 폰의 발열이나 상황에 따라서 변동이 됩니다.

기존 18W가 있으시다면 그냥 맥세이프에 18W 충전기를 쓰셔도 기존 7.5W 충전보다는 더 빠르게 충전이 가능할것 같네요.

물론 없으시다면 애플 맥세이프가 충전기를 좀 많이 타는 편이니 마음 편하게 20W 애플 충전기를 구입하시는게 좋아 보입니다.

충전기를 많이 타는 편이라 애플 정품 20W 충전기를 전용으로 쓰는게 확실히 더 나아서 저도 그렇게 쓰고 있습니다.

아무튼 간단하게 애플 20W 충전기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예전 가격 생각하면 저렴하게 잘 나오긴 했는데 여전히 멀티 포트 충전기들에 비하면 실용성이 조금 떨어지는게 아쉽기는 하네요.

애플기기에 단일로 사용하신다면, 충전기류는 꼭 정품을 쓰셔야겠다면 이만한 제품이 없는것 같습니다.

 

 

Apple 정품 전원 어댑터 20W USB C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