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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가솔린 모델부터 디젤, 하이브리드, 전기차 그리고 고성능 모델까지 현대에서 가장 많은 라인업을 갖춘 모델이 있습니다.
바로 현대 코나인데요, 2017년에 첫 선을 보인 코나는 소형 SUV라는 시장에 더욱 불을 지핀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시 당시 디자인이 정말 파격적이었는데 지금 봐도 굉장히 개성이 강한 모델 입니다.
디 올 뉴 코나 풀체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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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코나가 약 5년만에 새롭게 풀체인지 모델로 선을 보입니다.
5년간 한번의 페이스리프트를 거치고 드디어 이번에 디 올 뉴 코나로 풀체인지가 되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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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코나의 디자인도 굉장히 독특하고 개성 넘쳤는데 이번 신형 코나 디자인 역시 정말 독특합니다.
최근 현대가 밀고 있는 스타리아 느낌의 1자형 DRL이 코나에도 적용이 되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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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켠에서는 이런 패밀리룩 디자인을 로보캅 패밀리룩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생김새가 정말 로보캅 처럼 생기기는 했네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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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코나 신형 모델을 공개하면서 일반 모델 뿐만 아니라 전기차, 고성능 라인인 N 모델들도 공개를 했는데요.
코나의 경우 1세대 모델도 엔진 라인업 부자라고 불렸는데 2세대 모델 역시 그렇게 될 것 같습니다.
고성능 모델인 코나N의 경우 국내에서 성적이 좋지가 않아서 과연 2세대 모델도 출시를 할지는 두고 봐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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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면부 디자인도 공개하였는데 한번 유출이 된 적이 있어서 그 디자인 그대로 나오는듯 합니다.
뒷 테일램프 역시 1자형으로 쭉 뻗은 디자인에 약간의 픽셀 디자인이 들어갔는데 이것도 최근 현대가 밀고 있는 디자인 입니다.
현대 신형 코나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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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도 전작에 비해서 조금 더 고급스럽고 넓은 모습으로 보이는데요.
최신 현대차의 디자인이 대거 들어갔고 와이드한 디스플레이를 가진 대시보드, 칼럼 기어가 적용된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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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나오는 현대차 치고는 독특하게 디스플레이 부분이 쭉 뻗었지만 살짝 운전석쪽으로 휘어 있는 디자인입니다.
사실 이게 맞는건데 몇몇 차들은 그냥 일자로 쭉 뻗어 있어서 불편한 감이 있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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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 센터콘솔 부분에 기어노브가 없어졌기 때문에 실내 공간이 더욱 넓어보일 듯 하며 칼럼 기어 방식으로 버튼식에 비해 안전할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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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어링휠은 3스포크 타입이며 그랜저, 아이오닉과 더불어 4개의 점 LED가 있습니다.
실내 디자인은 전세대 대비 상당히 많이 개선된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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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코나는 수출 효자 차종이라서 신형 풀체인지 모델 역시 많은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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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나 일렉트릭은 저도 카쉐어링으로 많이 탔던 차량인데 벌써 풀체인지 모델이 나온다니 신기할 따름이네요.
국내에서는 각종 이슈로 아쉽게도 단종이 된 차량이지만 신형 모델이 출시할지는 지켜봐야할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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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성능 모델인 코나 N 신형도 기대가 되며 새로운 플랫폼으로 제작되는 만큼 승차감, 주행감 개선도 기대해볼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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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 올뉴 코나는 2023년, 내년 초 완전 공개를 하고 사전예약, 판매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더욱 치열해진 소형 SUV 시장인 만큼 이전보다 아쉬웠던 부분들을 많이 개선했을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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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디자인과 일부 렌더링만 공개 된 만큼 출시 직전에 더 자세한 정보가 공개 될 듯 합니다.
여기까지 신형 코나 풀체인지 디자인 공개 소식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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